Athletes & Celeb,

떠오르는 신성 조쉬 웨이드

FL0118_LS_ONRIS_01

떠오르는 신성

IFBB 프로인 조쉬 웨이드는 미스터 올림피아에서 활약했던 어떤 이를 떠올리게 한다.

글: 로저 로크리지

 

조쉬 웨이드는 아마추어 보디빌딩에서 막 활약을 시작하던 시기에 제이 커틀러의 팬이었다. 커리어를 시작한 뒤 그는 미스터 올림피아의 유명 보디빌더인 도리안 예이츠와도 비교받기 시작한다. “도리안 예이츠가 평소에 그가 실행하는 운동에 있어 얼마나 꼼꼼하고 섬세한 태도를 가졌는지 익히 들어 왔습니다.” 웨이드가 말했다. “저 역시 일요일을 포함해 매일 같은 시각에 기상하고 매일 하는 운동을 철저하게 기록합니다. 감사하게도 무대 위에 섰을 때 많은 분이 제가 예이츠를 연상시킨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가 덧붙였다. 예이츠와 마찬가지로 웨이드 역시 스포츠와 트레이닝을 깊게 공부하는 학구파이다.

자신만의 헬스클럽을 소유한 개인 트레이너인 그는 그의 체육관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능한 한 함께 많은 것을 배우고 습득하게 하기 위해 노력한다. 웨이드는 또한 코치의 중요성도 깨달아 “마운틴 독”이라는 애칭을 지닌 그의 동료 존 미도우즈와 함께 운동을 실행한다. “존은 저처럼 건조하고 거친 신체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의 냉정한 평가를 항상 집중해서 들으려고 노력하고 어느 누구도 그보다 저를 더 잘 코칭해 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일률적인 접근 방식을 가진 사람이 아닌 매우 스마트한 코치이기에 그가 추천하는 운동과 영양 섭취법은 매번 무대 위에서 제가 더 나은 결과를 만들도록 합니다.” 웨이드가 말했다.

예이츠로부터 받은 영향과 미도우즈의 가이드를 통해 웨이드는 현재 2017년 초에 벤쿠버에서 열린 페리그노 레거시에서 3위를 기록했던 성적보다 더 나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쇼에서 그 어느 때보다 무대 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는 큰 자신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 최종 목표와 꿈은올림피아 무대에 오르는 것이고 10위 안에 드는는 것입니다.” 그가 말했다.

 

웨이드의 하체 루틴

운동 세트 반복 수
시티드 레그 컬 6 10–15*
스쿼트 6 8-15
레그 프레스 4 15**
핵 스쿼트 3 8
레그 익스텐션 3 12
라잉 레그 컬 4 15-12**

*마지막 세트 후에는 20번의 부분 움직임 실행

**마지막 2세트에서는 드롭세트 실행

 

조쉬 웨이드

생일: 1979.06.30.

신장: 175cm

시즌 체중: 109kg

거주지: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

홈페이지: www.teamwadefitness.com

인스타그램: @teamwadefitness.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