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Workout

THE COMIC WHO BECAME A COLOSSUS

COMEDY KING – 케빈 하트는 NFL 경기장을 매진시킨 최초의 코미디언이 됐다

THE COMIC WHO BECAME A COLOSSUS

케빈 하트는 코미디 쇼를 열어 미식축구 경기장을 가득 메운다. 출연한 영화는 15억 달러를 넘게 벌어들였다. 트위터 팔로우 숫자도 미국 대통령보다 많다. 하지만 그가 짐 매니아라는 사실은 몰랐을 것이다. 그가 엄청난 성공을 거둔 비결은 바로 운동이었다.

글: BOB GUCCIONE JR.

 

케빈 하트가 정확히 언제 스타가 됐는지 콕 집어 말하기는 힘들다. 어느 날 그냥 스타가 돼 있었다. 162cm의 다부진 체격으로 무대 위를 누비며 사람을 배꼽 잡고 웃게 만드는 유쾌한 에너지로 관객을 솜사탕처럼 쥐락펴락했다. 그리고 눈 깜빡할 사이에 어느새 A급 영화배우가 됐다. 블록버스터 영화인 <라이드 어롱>에서는 아이스 큐브와 함께 연기했고, <겟 하드>에서는 윌 페럴과, <센트럴 인텔리전스>에서는 드웨인 존슨과 호흡을 맞췄다.

재치 만점인 플롯으로 옆구리에 쥐가 날 정도로 웃게 만드는 재밌는 영화들이다. 자신의 스탠딩 코미디 쇼를 편집해 영화도 3편이나 개봉했고 NFL 경기장에서 코미디 쇼도 연다. 경기장에서 공연을 여는 것은 브루스 스프링스틴 같은 가수나 꿈꿀 수 있는 일이다. 케빈 하트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어떤 코미디언도 시도하지 못 했던 일이었다.

하트가 이처럼 스스로를 강하게 밀어붙이는 이유는 시작이 초라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하트는 필라델피아에 있는 신발 가게에서 코미디언 생활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재밌는 농담으로 직장 동료를 웃게 하는 것에서 만족했지만 곧 신발 가게에서 가장 재밌는 사람으로만 머무는 것에 싫증이 났다. 그래서 동네 클럽에서 밤에 열리는 아마추어 코미디 경연 대회에 참가했다. 하트가 매주 승리를 챙겨 가자 의욕을 잃은 클럽 사장은 결국 대회를 취소해 버렸다. 하트는 어쩔 수 없이 둥지를 떠나 뉴욕 시로 자리를 옮겨 코미디 업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명성을 쌓기는 좋지만 돈은 되지 않는 1등급 클럽과 돈은 벌 수 있지만 명성은 대단하지 않은 클럽 무대 중 어디에 오를지 갈등하다가 결국 두 무대에 모두 오르게 됐다. 매일 필라델피아에서 4시간 거리를 오갔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하트가 뉴욕 시민인 줄 알았다. 이처럼 하트는 그때도 일에 진지하게 임하는 외골수였다.

 

GYM FREAK

올해 37세가 된 하트는 운동광이다. 운동에 병적으로 집착하며, 일주일에 7번은 전담 트레이너인 론 에벌린과 함께 트레이닝을 한다. 에벌린은 피터 팬의 그림자처럼 하트에게 딱 달라붙어서 어디든 따라다닌다. 대부분 헬스클럽에 구비된 운동 기구에 맞춰 루틴을 수정해 운동하지만 가끔은 호텔 방에서 밴드 같은 도구를 활용해 임기응변하기도 한다. 웬만하면 이른 시간에 운동하지만 그게 힘들면 늦게라도 한다. 달리기도 한다. 심지어 비행기의 좁은 공간에서도 푸시업과 싯업을 500회씩 한다. 하트 때문에 비행기가 위험에 빠지진 않을지 걱정하는 이들을 위해 에벌린이 설명했다.

“하트는 체구가 정말 작아서 전혀 소란스럽지 않다. 비행기 승무원과 직원들은 다른 사람에게 허락되지 않는 일도 하트에게는 허락해 준다.” 에벌린이 말했다. 하트가 12km 상공에서 푸시업을 500회나 한다는 사실만 봐도 건강관리에 얼마나 열정적으로 임하는지 알 수 있다. 바쁜 공연 스케줄과 여행 일정에도 불구하고 그처럼 운동하는 하트를 보며 에벌린은 매일 감탄한다.

“하트는 성취욕이 정말 강하고 집중력도 높다. 하트는 트레이닝을 하려고 줄곧 아침 5시에 일어나곤 한다. 어제보다 좀 더 나아지는 것이 하트의 목표다.” 에벌린이 말했다. 물론 하트가 완벽한 학생이라는 말은 아니다. “하트와 트레이닝할 때 어려운 점은 농담과 장난을 멈출 줄 모른다는 것이다. 주의력 결핍이라서 내가 항상 지시를 내리지 않으면 운동을 진행하기 힘들다.” 에벌린이 말했다.

에벌린과 함께 노력한 덕분에하트는 조각 같은 복근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에벌린의 말에 따르면 하트의 최우선순위는 코어 운동이라고 한다(다음 쪽의 루틴을 참고하자). 심지어 하트 본인은 자신의 복근이 미국 최고라고 자신할 정도라고 한다. “누구보다 멋지다.” 하트가 말했다. 체지방이 8%밖에 안 되니 당연히 순위권에는 들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열정적으로 운동에 임하는 신체 부위가 있다면 정말 운동하기 싫어하는 부위도 있기 마련이다. “하트는 다리 운동을 죽어라 싫어한다. 내가 본인 엉덩이를 크게 만들려 한다고 오해한다. 뚱뚱한 엉덩이는 싫단다.” 에벌린이 말했다.

 

RALLY TIME

하트는 몇 년 전에 건강 관련 행사를 주최하는 인터넷 기업인 ‘랠리 헬스’의 건강 홍보 대사가 됐다. 하지만 하트는 마네킹처럼 정해진 대본만 읽을 사람이 아니다. 하트는 랠리 헬스가 주최하는 ‘헬스페스트’ 행사에 직접 참가해 행사를 진행한다. 헬스페스트에서는 다양한 운동을 체험하고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 행사라서 수천 명이 행사장을 방문한다. 하트가 이들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는 간단하다. 건강관리는 우리 손에 달렸다는 것이다.

“정보 전달이 목적이다. 난 지금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이 너무 좋다. 랠리의 건강 홍보 대사가 된 이후로 내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단순히 최선을 다해 사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수명을 늘리려 노력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내가 전달하려는 메시지의 핵심이다.” 하트가 랠리 헬스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해 말했다.

하트는 자신을 더 잘 돌보고 더 바르게 살려고 지난 4년 동안 운동과 식이요법에 한층 더 매진했다. 그래서 요즘엔 샐러드를 정말 많이 먹는다. 구운 닭고기를 올린 시저 샐러드가 대표적이다. 아침은 주로 달걀흰자와 구운 닭고기다(닭을 좋아한다). 불량식품을 먹고 싶을 때는 도리토스를 우적우적 먹는다. 하지만 체지방 수치가 그토록 낮은 것만 봐도 불량식품을 거의 먹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의문이 들 수도 있다. “격렬한 트레이닝이 정말 코미디에 도움이 될까?” 하트는 ‘그렇다’고 힘주어 말했다. “운동이 내 코미디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크다. 난 활력이 넘치는 체질이라 무대를 사방 돌아다니며 공연하고, 하루에도 공연을 여러 번 한다. 피곤해서 대충 공연하는 것은 상상하기도 싫다.”

 

SERIOUS MUSCLE

영화배우 케빈 하트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누구도 비웃을 수 없는 상체를 만들어 보자.
글: Sean Hyson, C.S.C.S.

단순한 운동 프로그램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요즘에는 대부분 트레이너가 유행에 따라 루틴을 짜길 좋아하는데, 그런 루틴은 “근육 성장의 보증 수표”라고 하기는 힘들다. 오히려 함부로 따라 했다가는 우스꽝스러운 실수나 저질러서 유튜브에 동영상이 올라갈지도 모른다. 반면에 케빈 하트의 트레이너인 론 에벌린은 구식이다. 그가 짠 루틴에는 보수-볼 스쿼트나 역도, 최신식 머신이 들어 있지 않다. 위험하지도 않고 집에서도 할 수 있지만 상체 하나만큼은 끝내주게 만들어 준다. 하트의 몸만 봐도 알 수 있지 않은가? 30분이면 된다.

 

개요

하트의 루틴은 가장 기초적인 상체 운동들로 구성돼 있다. 벤치프레스, 푸시업, 로우, 컬, 딥이다. 이런 운동을 잘 짝지어서 서킷 방식으로 실시하면 근육뿐만이 아니라 심장까지 운동돼서 짧은 시간 안에 사이즈도 키우고 체지방도 연소할 수 있다.

 

운동법

A, B, C가 붙은 운동 3가지를 짝지어서 서킷 방식으로 운동하자. 즉 각 운동을 1세트씩 이어서 실시한 후 정해진 시간만큼 휴식하면 된다. 각 서킷은 총 3회씩 실시하자. 첫 번째 서킷을 모두 마친 후에 다음 서킷으로 넘어가면 된다.

 

1A. BENCH PRESS

세트: 3 반복 수: 10, 8, 6 휴식: 0초

벤치에 누워서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봉을 잡자. 등에 아치를 만들고 둔근과 복근을 조이자. 발은 땅에 단단히 붙이자. 랙에서 봉을 들어 흉골을 향해 내리자. 발로 바닥을 밀며 봉을 위로 밀자.

 

1B. PUSHUP

세트: 3 반복 수: 최대한 많이 휴식: 0초.

어깨너비로 바닥을 짚고 다리를 뒤로 뻗자. 복근을 조이자. 가슴과 바닥의 간격이 3cm가 될 때까지 내려가자. 다시 밀고 올라오자. 완벽한 자세로 최대한 많이 반복하되 실패지점에 도달하기 2회 전에 종료하자.

 

1C. SLED ROW/DUMBBELL ROW

세트: 3 반복 수: 슬레드를 18m 끌거나 덤벨 로우를 10~12회 반복 휴식: 90초.

적당한 중량이 실린 슬레드에 서스펜션 트레이너나 손잡이가 달린 스트랩을 연결하자. 손바닥이 서로 마주보게 스트랩을 잡자. 스트랩이 팽팽해지도록 뒤로 물러나자. 흉골을 향해 손잡이를 힘차게 당겨 슬레드를 끌자. 이것이 1회다. 다시 뒤로 물러나 18m를 채울 때까지 반복하자.
슬레드와 스트랩이 없다면 원-암 덤벨 로우로 대신하자. 덤벨이나 케틀벨을 한 손에 들고 스태거드 스탠스로 서자. 엉덩이를 뒤로 빼서 상체를 바닥과 평행으로 숙이자. 어깨는 바닥을 향해 돌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향해 중량을 로우하자. 정점에서 견갑골을 쥐어짜자.
세트를 마치면 곧장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2A. INCLINE DUMBBELL BENCH PRESS

세트: 3 반복 수: 10 휴식: 0초.

벤치 각도를 30~45도로 맞추고 양손에 들고 눕자. 덤벨을 가슴 높이로 들었다가 머리 위로 곧장 밀자.

2B. DUMBBELL CURL

세트: 3 반복 수: 10 휴식: 0초.

양손에 덤벨을 들고 손바닥을 서로 마주보게 돌리자. 상완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중량을 위로 컬하자. 도중에 손목을 밖으로 회전해서 정점에서 손바닥이 몸을 향하도록 만들자. 잠시 정지해 이두근을 쥐어짜자.

 

2C. BENCH DIP

세트: 3 반복 수: 최대한 많이 휴식: 90초.

양손을 어깨너비로 벌려서 뒤에 놓인 벤치를 짚자. 발은 반대쪽 벤치나 박스에 올리자. 상완이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내려갔다가 팔꿈치를 펴서 올라오자.

 

기초적인 운동을 실시하면 무거운 중량을 들어서 가장 많은 근육을 자극할 수 있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M&F - Workout

  • GO WITH THE FLOW

    플로우, 물 흐르듯 하는 운동 5분이면 뚝딱 해치울 수 있는 플로우 루틴은 리프팅에 힘을 더하고,...

  • BURN 1,000 CALORIES IN ONE WORKOUT!

    한 번에 1,000칼로리를 연소하는 운동 프로그램! 식이요법을 조절하고 오늘 소개할 세 가지 루틴만 열심히 따라...

  • Over arching

    어깨 변형 운동 레터럴 레이즈 변형 어깨 운동으로 어깨 근육에 더 깊은 자극을 만들자...

  • PERFECT ABS

    퍼펙트 복근 만들기 선명한 식스팩을 조각하려면 일제 사격을 가하듯이 복근을 끊임없이 자극해야 한다(물론 건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