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out,

지방연소에 4분이면 충분한 타바타 마무리 운동

MU0118_TR_FINIS_01

死분 동안 버텨 보시지!

신진대사를 올리기 위해 인정사정없는 지방 연소 타바타 마무리 운동에 도전해 보자.

글: 리 보이스(C.P.T.)

사진: 퍼 버널

 

언제 해야 할까?

운동 중이나 후에 타바타 트레이닝을 적용해 보자. 처음부터 이 동작을 하면 나머지 운동을 효과적으로 해 내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마운틴 클라이머가 코어 단련에 초점을 맞춘 동작인 만큼, 주요 근육 무리를 사용하는 어떤 운동 뒤에라도 연결할 수 있다. 타바타 운동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이 어디든 겁 내지 말고 활용하자. 타바타는 어떤 운동에도 적용할 수 있다. 중량 운동이든 맨몸 운동이든 말이다.

 

왜 해야 할까?

이런 운동법으로 운동을 마무리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운동 후에도 계속해서 신진대사가 진행되게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짧은 휴식으로 인해 근육은 강도 높은 동작을 견뎌 낼 힘을 얻고, 피로 속에서도 계속해서 운동할 힘을 준다.

 

타바타 트레이닝

1. 바닥 또는 벤치 등을 짚고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 양발은 슬라이더 위에 얹는다.

2. 한쪽 무릎씩 교대로 빠르게 겨드랑이까지 올리는데, 이때 뒤쪽의 다리는 곧게 펴도록 하자. 벤치 위에서 수행 중이라면 벤치 쪽으로 ‘기어들어 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몸통을 바르게 유지하고 척
추를 펴자. 복근에 힘을 주어 불타는 느낌이 들게 하자.

타바타 트레이닝: 타이머를 4분으로 맞춰 놓고 20초 동안 최대한 많이 반복한 다음 10초간 휴식하자. 8라운드 반복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