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위험성 줄이기

HIIT 클래스에 들어갈 또 다른 좋은 이유가 필요하다면: 시애틀에 있는 프레드 허친슨 암 연구 센터는 달리기나, 싸이클 클래스, HIIT 운동 같은 격렬하고 열정적인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폐경 전의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17% 낮고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폐경 전의 여성은 유방암의 위험을 10% 낮출 수 있다는 걸 발견했다. 이번 주는 힘들게 운동하고 싶지 않다고? 문제없다! 보통 강도의 운동도 비슷한 효과가 있으니까. 가장 활동적인 여성은 가장 활동적이지 않은 여성에 비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13% 낮다. 그러니 운동을 계속 해라. “일주일간 적어도 150분의 적당한 운동에서 고강도의 운동을 해 주는 것은 모든 여성들이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 저자인 앤 맥티어낸 박사는 말한다.

 

당신의 건강을 위해 일어나라

8000명가량의 어른을 대상으로 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무리 운동을 한다고 해도 하루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일찍 죽을 위험도 높아진다고 한다. 30분 이하로 앉아 있는 사람은 죽음을 4년 가까이 늦출 수 있다. 연구원들은 앉아 있는 30분마다 한 번씩, 적어도 5분간 일어나 있는 것을 추천한다.

 

9년의 시간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규칙적인 운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 당신의 수명은 늘어날 것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은 주로 앉아만 있는 사람보다 더 긴 말단 염색체―긴 수명과 관계있는 염색체의 단백질 양쪽 끝―를 갖고 있다.

 

짐에서 피해야 할 것

다음에 짐에 갈 때 는 벤치에 눕기 전에 소독을 하고 개인 매트와 수건을 준비해 갖고 가는 것을 고려해 봐라. 과학자들은 이것이 MRSA 감염을 피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포도상구균 박테리아인 MRSA는 종종 피부에서 피부로 아니면 피부에서 피부가 닿은 면으로 감염이 되고 항생 물질에 내성이 있다.

CDC에 따르면 3명 중에 1명은 포도상구균을 갖고 있고 100명 중 2명은 MRSA를 갖고 있다고 한다. 짐은 세균들이 번식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아리조나대학의 미생물학자 켈리 에이 레이놀드 박사는 말한다. “수건은 MRSA를 흡수한다. 왜냐하면 박테리아는 건조한 면에서 매우 잘 살아남기 때문이다.” 그녀가 말했다. 요가 매트나 엑서사이즈 볼은 대개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위험을 감소시키려면 손을 깨끗이 씻고 상처가 있다면 잘 봉합해서 덮어 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