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Workout

카트휠 킥 날리기

카트휠 킥 날리기: 비켜 얼간아!

체면을 지키기 위해 싸울 일이 생겼다면 이왕 싸울 거 멋지게 싸워 보자.

글: 앤드류 거트먼

삽화: 마크 네리스

 

살다 보면 위험한 상황(특히 술집)에 처할 날이 오기도 한다. 그럴 땐 돌대가리들을 상대로 명예(그리고 자존심)를 지켜내야 한다. 그렇다면 이왕 끝장내 줄 거 화려하게 끝장내 주자. 이럴 때는 ‘카트휠 킥’만 한 것이 없다. 물론 ‘글로리’에서 16승 1패를 기록한 킥복싱 선수이자 타격의 달인인 케빈 판 노스트란드는 카트휠 킥에 대해 이런 농담을 하기도 했다. “카트휠 킥을 명중시키는 것보다 초록색 스머프를 찾는 것이 빠를지도 몰라!” 하지만 노스트란드도 카트휠 킥처럼 화려한 기술이 없다는 점은 인정했다. 단계별 설명에 따라 카트휠 킥을 날리는 방법을 배워 보자. 물론 킥을 날릴 일이 없길 바라지만 말이다.

 

1단계: 격투 스탠스를 취하자.

오른손잡이는 왼발을 앞으로 내딛고, 뒷발은 살짝 오른쪽으로 보내자. 발끝은 밖으로 돌리고, 양손은 턱으로 들자. 잽을 날려서 상대의 주의를 분산시킴으로써 킥을 날릴 기회를 만들자. “잽을 적중시키면 완벽한 거리가 만들어집니다. 상대가 살짝 뒤로 물러나기 때문이죠.” 노스트란드가 말했다.

 

2단계: 앞발을 측면으로 빠르게 내딛고

왼손(혹은 양손)으로 바닥을 짚으면서 반대쪽 다리를 위로 차올리자. 다리가 공중에 뜨면 오른쪽 다리를 상대를 향해 휘두르자. 엉덩이를 비틀면 추진력이 더해진다. 정강이 하단 15센티미터를 상대 코나 턱, 목에 적중시키려고 노력하자. “셋 중 어디에 맞아도 아플 겁니다.” 노스트란드가 말했다.

 

3단계: 바닥에 누웠다가 벌떡 일어나자

(고양이처럼 곧장 발로 착지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해도 된다). 우선 양손으로 머리 양옆의 바닥을 짚고, 바닥을 밀면서 엉덩이를 위로 차올리자. 모든 동작이 매끈하게 연결돼야 한다. 그리고 승리의 맥주를 마시자.

Comments

comments

댓글 남기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