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다이어트 파티 음식 만들기

MU1217_ET_OPENX_01

날씬하게 파티하자

신년 모임 때문에 미치겠는가? 다음의 저칼로리 메뉴들은 전통적인 애피타이저의 풍미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손님들을 감쪽같이 속이면서 복근을 완벽히 지켜 내자.

 

과식의 시즌이 도래했다! 달콤한 칵테일, 자극적인 소스, 배를 빵빵하게 만드는 메인 요리…체중 증가를 보증하는 온갖 음식들. 하지만 만약 칼로리 걱정을 완벽히 날려 주면서도 최고로 맛깔난 모임 음식이 있다면 어떨까? 진짜 감사한 신년 모임을 보낼 수 있을 거다. 아주 인기 있는 세 가지 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 게다가 영양 성분을 살짝 더해 더욱 건강하게 만들었으면서도 여전히 맛이 좋아 성대한 치트 밀로 딱이다. 아, 물론 당신의 다이어트를 살짝은 방해할 수 있겠지만 이 정도야 뭐. 모임 식사치고 충분히 괜찮다. 모쪼록 지혜로운 선택을 하시길!

흥미로운 사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식의 크기가 작건 크건 섭취 후 15분이 지나면 비슷한 포만감을 준다고 한다.

 

날씬한 소스! 그리스요구르트와 피타 칩을 넣은 시금치- 아티초크로 가볍게 즐기자

그리스 시금치와 아티초크 소스 (8인분)

올리브유 2티스푼

마늘 2쪽, 잘게 다진다

냉동 시금치 280g,

해동 후 물기 뺀다

아티초크 꽃봉오리 통조림 1개

(397g), 물기 빼고 잘게 썬다

무지방 플레인 그리스요구르트 1컵

저지방 크림치즈 1컵

파르메산 치즈 간 것 ½컵

소금과 후추

 

1. 큰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달구자. 마늘, 시금치, 아티초크를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5분간 볶자.

2. 요구르트와 크림치즈를 넣고 잘 저어 섞자. 파르메산 치즈를 추가하고 소금, 후추로 간하자. 뻑뻑해질 때까지 5~10분가량 저어 가며 익히자. 따뜻할 때 즐기자!

영양정보: 116 칼로리, 7g 단백질, 9g 탄수화물, 7g 지방

 

고맙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암을 퇴치하는 항산화물질이 들어 있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는 섬유질이 가득하다. 48 MUSCLE

콜슬로를 곁들인 슬로우쿠커 바비큐 치킨 슬라이더 (2인분)

치킨 슬라이더

소금과 후추

뼈와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1.13kg

중간 크기 양파 1개, 깍뚝썰기

바비큐 소스 2컵

우스터소스 1스푼

콜슬로

저지방 마요네즈 ½컵

사과 식초 2스푼

디종 머스터드 1티스푼

소금과 후추

녹색 양배추 ½개, 채 썬다

붉은 양배추 ½개, 채 썬다

당근 2개, 채 썬다

통밀 번 납작하게 썬 것 12개

 

1. 닭가슴살을 소금과 후추로 밑간하여 재워 놓자. 슬로우쿠커에 양파와 소스를 넣자. 이어 닭가슴살을 넣고 소스로 버무리자. 저온에서 6~8시간 익힌 후에 고온에서 4~5시간 익히자.

2. 콜슬로를 만들기 위해 마요네즈, 식초, 머스터드, 소금과 후추를 한 데 섞자. 양배추와 당근을 추가한 후 저어 주자.

3. 슬로우쿠커에서 닭가슴살을 꺼내 얇게 썰어서 번 위에 올리자. 그 위에 콜슬로를 얹으면 완성!

영양정보: 322 칼로리, 33g 단백질, 33g 탄수화물, 7g 지방

 

화끈하게 먹자! 할라페뇨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향상시킨다.

구운 할라페뇨 (10인분)

저지방 크림치즈 227g

채 썬 체더치즈 ½컵

마늘 가루 ½티스푼

양파 가루 ¼티스푼

소금과 후추

할라페뇨 10개, 길게 반으로 썰고 씨 제거한다

빵가루 ½컵

 

1. 오븐을 162℃로 예열하자. 오븐용 팬에 유산지를 깔자.

2. 중간 크기의 그릇에 크림치즈, 체더치즈, 마늘 가루, 양파 가루, 소금과 후추를 넣고 섞자.

3. 할라페뇨 속을 숟가락으로 떠서 채우자. 맨 위에는 빵가루를 뿌리자. 오븐용 팬에 후추를 뿌리고 할라페뇨 속이 위를 향하도록 놓자. 후추 위에 쿠킹 스프레이를 이용해 기름을 살짝 분무하자. 속이 녹고 빵가루가 금빛을 띨 때까지 15~20분가량 굽자. 오븐에서 꺼낸 후 바로 즐기자!

영양정보: 130 칼로리, 4g 단백질, 6g 탄수화물, 10g 지방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