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Nutrition

EAT NEWS

MENTALITY

BRAIN BOOST – 뇌에 힘 불어넣기

뉴질랜드 오타고대학교가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농작물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줄고, 심장이 튼튼해지고, 온몸이 건강해진다고 한다. 게다가 성격도 좋아지고 삶도 더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된다. 의욕이 충만해지고 삶에 활력이 충전됐다고 답한 피험자도 있었다.

양이 중요하다
미국 농무부는 접시의 반은 과일과 채소로 채울 것을 권장한다.

 

장수하려면 적게 먹자

먹이를 많이 먹지 않는 설치류는 리보솜의 활동이 줄어든다는 사실을 브리검영대학교 연구진이 발견했다. 리보솜 활동이 촉진되면 세포의 단백질 생성이 증가하는데, 그런 리보솜의 활동이 줄어들면 리보솜이 단백질을 생성하는 대신에 몸을 치유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므로 노화를 늦출 수 있다.

 

 

NUTRITION

SKIP FAST FOOD, EAT AT HOME – 패스트푸드와 작별하고 집에서 먹자

워싱턴대학교 보건대학원 연구진은 집에서 식사할수록 건강하게 식사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매주 3번씩 집에서 식사한 피험자는 ‘건강 식사 지표’에서 100점 만점에 67점을 기록했고, 6번씩 식사한 사람은 평균 74점을 기록했다. 드라이브스루는 그냥 지나치라는 얘기다.

 

 

GUT CHECK

WHOLE GRAINS BOOST IMMUNITY – 통곡물이 면역력을 높인다

통곡물이 많이 포함된 식단을 따른 피험자는 유익균이 생성하는 산이 증가했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균의 숫자는 감소했다. 피험자 8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본 실험의 결과는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발표됐다.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M&F - Nutr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