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공복 유산소가 효과적인 이유

article-un-plan-de-cardio-para-cada-dia-591dc26b0ccad

최근 몇 년 전부터 다이어트의 공식은 “공복 = 유산소”라는 게 유행처럼 번졌습니다. 지방 연소를 위한 공복에 유산소를 하는 게 일반적인 유산소보다 효과적인 이유는 체내에 축적되어 있던 탄수화물을 긴 수면시간 동안 천천히 소모시키게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음식 섭취를 하기 전인 오전 공복에 유산소를 할 경우 체지방을 끌어내어 활동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수면중 체내에서는 아미노산을 분해시켜 포도당으로 합성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고 기상후 오전 공복 유산소를 하게 되면 체지방과 아미노산의 이동이 빨라지면서 이 두 가지의 체지방과 아미노산을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여러 실험 결과 공복에 하는 유산소는 같은 강도의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보다 체지방을 20% 높게 연소시킨다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근육을 형성하는 아미노산을 일부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복 유산소는 근육 성장이 목표인 사람들에겐 적합한 운동 방식은 아니지만 운동 직후 흡수가 빠른 프로틴 셰이크와 흡수가 느린 카제인 종류의 단백질 성분을 혼합해서 섭취하게 되면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육 성장이 목표인 사람인 경우라면 공복 유산소 직후 체내에 소모된 아미노산의 보충을 위해 반드시 아미노산이나 단백질 셰이크를 섭취 하기를 권장합니다.

 

공복 유산소 전 아메리카노나 녹차 같은 탄수화물과 지방이 없는 카페인 함유 음료와 L-Carnitine 1-2g 정도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체지방 연소에 더욱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공복에 유산소를 하지 않더라도 웨이트 트레이닝 직후 유산소를 하게 되면 공복 유산소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항상 공복에 유산소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