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Features

A NEW BEGINNING

미스터 올림피아, 새 시대를 열다

AMI의 회장이자 사장, CEO인 데이비드 J. 페커가 아마존 스포츠 뉴트리션이 후원하는 2017 올림피아 위켄드에서 역사적 발표를 했다.

글: 짐 매니언(IFBB 프로 리그 및 NPC 회장)

사진: 퍼 버널

 

2004년 5월 21일로 시간을 돌려 보자. 그로부터 2년 전에 ‘웨이더 출판’을 인수한 아메리칸 미디어(AMI)는 자사가 미스터 올림피아의 지분을 50퍼센트 취득했으며, 2004년 10월 28~30일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올림피아를 직접 주최하겠다고 발표했다. 보디빌딩과 피트니스 업계에 이러한 대변화를 일으킨 선지자가 바로 AMI의 회장이자 사장, CEO인 데이비드 J. 페커였다. 페커는 총 상금 규모를 백만 달러까지 키우겠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당시만 하더라도 올림피아의 총 상금은 42만 달러였다(당시로서는 역대 최고). 필자는 당시 페커와 알고 지낸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페커가 약속을 꼭 지켜 낼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다. 여러분도 곧 알게 되겠지만 내가 사람 하나는 잘 봤다.

그리고 올해 9월에 열린 2017 올림피아 위켄드로 다시 시간을 돌려 보자. 올해 총 상금은 130만 달러였으니 백만 달러의 천장은 깨진 셈이다. 그리고 토요일인 16일에 차려진 최종 심사 무대에선 페커가 올리언스 아레나를 가득 채운 만원 관중 앞에 서서 AMI가 올림피아 위켄드의 지분을 100퍼센트 취득했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개인적으로 한참 전부터 알고 있었던 소식이기는 했지만 페커가 무대에서 직접 발표하는 것을 들으니 나도 가슴이 뭉클했다. 2004년의 그날 이후로 일어난 모든 일을 되돌아보니 올림피아가 AMI를 만난 이후로 몰라보게 달라졌다는 사실을 실감했다.

 

AMI는 지난 10년간 여성 대회가 폭발적으로 성장하자 그에 맞춰 상금 규모를 늘렸다.

1965년에 몇 안 되는 보디빌더를 모아 시작한 소규모의 대회가 나흘에 걸쳐 펼쳐지는 대규모의 행사로 성장했다. 이제 올림피아는 보디빌딩과 피겨, 피트니스, 피지크, 클래식 피지크 부문에서 최고의 선수만 참가할 수 있는 대회가 됐다. 올림피아는 그동안 보디빌딩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무대 연출과 조명, 영상 기술을 선보였고 ‘올림피안 만나기’나 ‘올림피아 엑스포(200개 업체가 1,100개의 부스를 차리는)’ 같은 팬들을 위한 행사까지 마련했다. 그래서 올림피아 위켄드를 한 번 경험한 사람은 그 즐거움을 평생 잊지 못한다.

페커가 그날 밤에 읽은 연설문의 일부를 발췌해서 다음 쪽에 소개한다. 이 연설문을 읽으면 내 친한 친구인 페커의 리더십이 올림피아를 어떻게 성장시켜 왔는지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페커는 올림피아 위켄드의 지위를 한 단계 더 상승시켜서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지상 최고의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쇼로 탈바꿈시켰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설자들과 함께 올림피아를 전 세계 수억 명의 팬들에게 인터넷으로 생중계해 주신 아마존에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합니다.

올해는 제게 큰 의미가 있는 해입니다. 제가 조, 벤 웨이더 형제와 함께 보디빌딩 업계의 슈퍼볼과도 같은 행사를 주최해 온 지도 벌써 15년이 됐습니다. 그동안 저희는 상금을 150퍼센트 증액해서 130만 달러 규모로 만들었고, 엑스포에 참가하는 부스의 숫자는 125퍼센트 늘려서 1,150개로 만들었으며, 관객은 400퍼센트 증가시켜서 6만 명이 넘게 만들었습니다. 기쁜 소식은 하나 더 있습니다. 아메리칸 미디어가 이번 달에 웨이더 가문으로부터 남은 지분 50퍼센트를 사들이면서 미스터 올림피아를 단독 소유하게 됐습니다.

이 거래를 도와준 에릭 웨이더, 잼 매니언, 로빈 챙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흥분되는 소식을 하나 더 전하겠습니다. 대통령께서 저를 대통령 직속 스포츠 위원회의 최고 위원으로 임명하셨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모든 미국인이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바꿀 수 있도록 독려하고, 교육하고, 힘을 불어넣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규칙적인 육체 활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죠. 저희 위원회는 정치 단체가 아닌 국민을 위한 단체라는 걸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오늘 여러분께 전달한 메시지를 지역 사회에 함께 퍼트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국을 더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말이죠.

 

미스터 올림피아 최종 심사 2017년 9월 16일 라스베이거스 올리언스 아레나

저희 올림피아는 10년 연속으로 상금을 증액해 왔습니다. 특히 눈여겨봐야 할 사실은 올해에도 상금 규모가 늘어나면서 여성 대회의 지위가 남성 대회와 동등해졌다는 사실입니다. 이제 그럴 때도 됐다는 말을 자랑스럽게 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올림피아에서 사상 최초로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보디빌딩, 남성 피지크, 클래식 피지크, 비키니 대회도 열렸죠. 덕분에 모든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IFBB 프로 리그에 합류할 기회가 주어질 겁니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설자들과 함께 올림피아를 전 세계 수억 명의 팬들에게 인터넷으로 생중계해 주신 아마존에 감사를 표합니다.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