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건강해지는 영양 팁

FL1117_FB_NFACT_02

호두를 호주머니 속으로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 건강과학센터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두 섭취량을 늘릴 경우 유산균이나 루미노코카시에 같은 ‘좋은’ 박테리아의 수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가균체나 혐기성 세균 같은 해로운 박테리아의 수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 하루에 28그램씩, 또는 견과류 25개가량을 섭취하자.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캐슈넛과 함께 새롭고 고소한 식사를 즐겨 보자.

 

뽀빠이처럼 먹자

케일이나 시금치 같은 식품에 함유된 주성분이 뇌의 수행 능력을 더 젊게 만들어 준다고 일리노이대학교 어버나-섐페인캠퍼스에서 밝혔다. 과학자들은 25세에서 45세 사이의 성인 60명의 신경 활동을 관찰했다. “루테인 수준이 높은 나이 든 참가자의 경우 루테인 수준이 낮은 참가자들보다 신경 전기 신호가 젊은이들과 훨씬 비슷했다.” 본 연구의 수장인 앤 워크 박사가 말했다. 케일, 근대, 콜라드, 겨자 잎 등의 녹색 채소를 적어도 매주 세 컵 정도 섭취하자.

 

고소해지자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의 연구진이 견과류가 어떻게 혈액 공급을 깨끗하게 만드는지에 관한 정보를 모았다. 연구진은 LDL(저밀도 지방단백질) 수치가 높은 성인 48명에게 6주간 두 가지 식단을 적용했다. 섭취한 음식은 두 가지 식단에서 완전히 동일했으나, 그 기간 동안 제공되는 간식은 아몬드 43그램(한 줌 정도)과 바나나 머핀으로 차이를 두었다. 연구 결과 아몬드 식단에 따른 그룹은 알파-1 HDL이 증가했고, 혈액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19%까지 줄었으며, HDL의 기능이 거의 7%까지 향상됐다.

 

아스피린을 먹자

학술지 〈액타 생리학〉에 따르면 한 인기 있는 소염제가 규칙적으로 중량 운동을 하는 젊은이의 근육 성장을 실질적으로 방해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한 그룹은 이부프로펜 1200mg을 복용했고, 다른 그룹은 아스피린 75mg을 복용했다. 그 결과 많은 양의 이부프로펜을 복용한 그룹보다 적은 양의 아스피린을 복용한 그룹이 근육 사이즈가 2배가량 더 성장했다. 또한 아스피린을 복용한 사람들이 체력도 약간 더 강했다.

 

기억하고 싶다면 한잔하자

기억력 향상 훈련을 하는 동안 알코올을 섭취하면 실제로 기억력이 향상된다는 최근의 연구 결과가 엑서터대학교에서 발표됐다. 과학자들은 두 그룹에 각각 단어 학습 과제를 할당했다. 한 그룹은 원하는 만큼 알코올을 섭취했고 다른 그룹은 절제했다. 전날 알코올을 섭취한 그룹은 그 전에 학습한 단어들을 더 많이 기억했다. “해마―기억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뇌 부위―가 ‘통합’ 기억으로 전환되고 단기 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변환하는 원리다.” 실리어 모건 박사가 말했다. 질병 관리 예방 센터에 따르면 하루 두 잔 정도 알코올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다고 여겨진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