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Nutrition

BE A FLAMEOUT

바비큐 화끈하게 즐기기

그릴의 계절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다음에 뒷마당에서 바비큐를 할 땐 셰프 조시 카폰의 지휘에 따라 패티부터 올바르게 구워 보자.

글: 제프 톰코

 

눈이 내리고, 두꺼운 재킷으로 몸을 싸맸다고 해서 다시 봄이 찾아올 때까지 프라이팬에만 햄버거 패티를 구우라는 법은 없다. 따뜻한 계절에만 그릴 요리를 즐겨야 한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물론 눈보라가 내릴 때 그릴에 불을 붙이라는 말은 아니지만 장소만 제대로 선정하면 연중 언제든 그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물론 그릴 요리에 가장 좋은 계절은 지나갔다. 하지만 그릴을 완전히 치워 버릴 필요는 없다. 좀 더 스마트해지면 된다. 착화제를 쓰면 불이 빨리 붙으므로 추위에 벌벌 떨며 불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카폰은 ‘파인 마운틴 익스트림스타트 파이어스타터’를 추천했다).” ‘바우어리 미트 컴퍼니’를 운영하는 셰프 조시 카폰이 말했다.

경기 전에 질레트 스타디움 밖에 차를 대 놓고 고기를 구울 때든, 손님을 대접하려고 집에 뷔페를 차릴 때든 햄버거는 연중 언제나 즐길 수 있다(오른쪽에 카폰의 완벽한 햄버거 레시피를 준비해 뒀다). 하지만 이번에 패티를 구울 때는 이전에 저질렀던 실수를 반복하지 말자. 불 바로 위에서 고기를 굽는 실수 말이다. “센 불 바로 위에서 고기를 구우면 더 빨리 익고, 맛도 살아날 것이라고 오해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면 패티의 겉은 지나칠 정도로 까맣게 타고, 속은 덜 익는다. 최고의 바비큐를 즐기고 싶다면 잿빛으로 변한 뜨거운 숯을 사용해서 고기를 굽자.” 카폰이 말했다.

꿀팁 하나: 너무 뜨거운 불로 굽지 말자. 패티의 겉은 지나칠 정도로 까맣게 타고, 속은 덜 익는다

 

완벽한 햄버거 (4인분)

적양파 2개, 0.5cm 두께의 고리로 썬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스푼

소금과 후추

애플우드로 훈연한 베이컨 8개

치폴레 마요네즈 ½컵

바비큐 소스 2컵

소고기 패티 8개(개당 85그램)

디종 머스터드 1스푼

아메리칸 치즈 8장

햄버거 빵 4개

딜 피클 1컵

 

1. 그릴을 중간 불로 달구자.

2. 양파 링을 올리브유로 무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자. 살짝 그슬릴 때까지 굽자. 옆에 치워 놓자.

3. 베이컨을 바삭하게 굽자. 작게 썰어서 양파 링과 섞자. 치워 두자.

4. 그릇에 치폴레 마요네즈와 바비큐 소스를 섞어서 옆에 치워 두자.

5. 패티 양쪽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한쪽에 머스터드를 살짝 바르자.

6. 머스터드 바른 쪽이 위로 가도록 2~3분 굽자. 그슬기 시작하면 뒤집자. 치즈 슬라이스를 올리고 원하는 굽기에 도달할 때까지 굽자.

7. 그릴에 빵을 데우자. 그릴에서 꺼내서 마요-바비큐 소스를 빵 양쪽에 바르자.

8. 빵 위에 패티 2장, 피클, 양파-베이컨 무침을 올려서 버거를 조립하자.

영양정보: 740 칼로리, 46g 단백질, 32g 탄수화물, 36g 지방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