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챔피언처럼 치팅하기

MU1117_TR_RYANT_01

챔피언처럼 치팅하기

2017 아놀드 클래식 남성 피지크 부문 우승자 라이언 테리가 치팅과 컬, 케토제닉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한다.

 

Q: 가장 많은 효과를 본 바이셉스 컬 변형 운동은 무엇인가? -프랭크 W., 뉴저지주 플레밍턴

A: 효과가 제일 좋았던 운동 세 가지를 소개한다.

1. 덤벨 컬: 덤벨을 사용하면 손목을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반복 속도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고, 운동하는 내내 이두근을 더 잘 쥐어짜고, 통제할 수 있다.

2. 해머 컬: 더 무거운 중량을 들어서 이두근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팔꿈치 굴곡근이 모두 사용된다고 보면 된다. 치팅 방지를 위해 프리처 벤치에서 하기도 한다. 그러면 중량을 휘두르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두근 자극을 극대화할 수 있다.

3. 스미스머신 드래그 컬: 제일 좋아하는 이두근 운동이다. 경로가 고정돼 있어서 이두근을 고립하기 좋고, 정점에서 더 강하게 수축할 수 있으며, 치팅도 힘들다. 가동 범위가 좁기는 하지만 이두근 수축은 극대화할 수 있다.

스미스의 교훈: 스미스머신 드래그 컬은 운동 경로가 고정돼 있어서 이두근이 잘 고립되고, 정점에서 더 강하게 수축할 수 있다.

 

Q: 케토제닉 다이어트. 가치 있는가, 쓸모없는가? – 개리 P., 미주리주 컬럼비아

A: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은 아주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먹는 식이요법이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이처럼 급격하게 줄이면 몸이 케토시스 상태에 빠지는데, 그러면 인체가 지방을 연소해 연료로 사용한다. 난 신진대사가 빨라서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도 괜찮다. 덕분에 포만감도 오래 유지하고, 장시간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해 봤지만 나와 맞지 않았다. 심하게 피곤해서 트레이닝도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식이요법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니까 다양한 방법으로 실험해 보자. 물론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해야 하고, 비타민과 다량/미량 영양소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Q: 치트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 제이콥 P., 영국 에든버러

A: 체중을 감량할 때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바비큐 소스를 잔뜩 뿌린 맛있는 베이컨 치즈버거다. 내겐 슈퍼맨의 크립토나이트 같은 존재다. 미국으로 이사한 후로는 유혹을 참기 더 힘들어졌다. 사실 지난 몇 년은 목표에만 집중하느라 정크 푸드를 탐낸 적은 없지만 가끔 먹는 간식까지 포기하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또한 치트밀을 먹어도 몸에 큰 변화는 없다. 오히려 몸에 연료가 충전돼서 다음날의 트레이닝에 도움이 되며, 몸의 에너지도 천장을 뚫을 것처럼 솟구친다. 더 무거운 중량으로 오래 운동할 수 있고, 펌핑도 잘 된다. 일주일에 한 번은 치트밀을 먹고 헬스클럽에서 하는 운동이나 식이요법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 보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