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hletes & Celeb,

레전드에게는 특별한 것이 있다

FL1117_FR_ASKLE_01

레전드에게는 특별한 것이 있다

리 헤이니가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독보적인 보디빌딩 아이콘으로 불린 이유가 뭘까? 그에게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글: 리 헤이니

 

나는 성공의 열쇠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끊임없이 받아 왔다. 특별한 운동법이 있는지, 엄선된 식이요법을 활용하는지, 혹은 (옛날에 마이클 조던이 광고에서 던진 질문처럼) 무슨 신발을 신는지를. 글쎄, 내 생각엔 그 모두일 수도 혹은 그것들 모두 아닐 수도 있을 것 같다. 그 어떤 운동선수도 자신보다 성적이 낮은 선수보다 자신이 더 열심히 운동했다고 의심 없이 말할 수는 없을 거다. 마찬가지로 “내가 그 누구보다 세심하게 영양을 따져 가며 식이조절을 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난 유전적인 잠재력이 크지 않은 선수가 우수한 성적을 내는 것을 봤다. 그들에게는 신체 조건 그 이상의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핵심이다. 나는 전 세계의 위대한 운동선수들을 보면서 그들 대부분에게는 위대해질 수밖에 없는 어떤 기폭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 기폭제가 그들의 마음에 정상에 서고야 말겠다는 욕망을 가득 채웠던 것이다. 여섯 살 때 나는 위대한 그리스 영웅 헤라클레스나 성경 속 괴력의 소유자인 삼손이 되길 꿈꿨다.

내 생각에 아버지가 종종 내게 시켰던 육체노동들이 더 큰 근육을 만든 비법이었던 것 같다. 난 아버지가 어떤 집안일을 또 내게 줄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어린 날 내가 꿈꾸던 영웅들처럼 되려면 집안일을 훈련으로써 해야 한다고 믿었던 거다. 난 ‘특별한 무언가’를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들이 있다고 믿는다. 그것은 훈련으로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다. 돈을 주고 살 수도 없고 가르쳐서 배울 수도 없다. 당신에게도 그게 있을지도 모른다. 사실 그건 신에게 선택받은 몇몇에게만 마음 속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하나뿐인 아놀드, 하나뿐인 프랭크 제인, 하나뿐인 필 히스, 하나뿐인 무하마드 알리, 하나뿐인 르본 제임스, 그리고 하나뿐인 짐 브라운. 말하자면 이 정도일 거다.

이러한 특별한 선수들은 모조품이 없다. 그러나 여전히 질문이 남는다: 그들은 어떻게 ‘불가능’이라는 옵션을 선택지에서 완전히 지워버릴 수 있었을까? 나 개인적으로는 내 기폭제가 나의 유년 시절에 만들어진 것 같다. 운 좋게도 내게는 멋진 부모님이 계셨다. 어머니는 늘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들아, 하나님을 네 인생의 우선순위에 두어라. 그분에 네게 복을 주실 거다.” 그리고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무엇을 하든지 최고가 되어라.”

그 결과 나는 NPC 내셔널 챔피언, IFBB 월드 챔피언, 미스터 올림피아에서 최고의 보디빌딩 상들을 받을 수 있었다. 내 성공의 기폭제는 아주 특별한 힘이며, 모든 위대한 운동선수들은 그들을 뛰어나게끔 만드는, 그런 설명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다. 어떤 이들은 그것을 ‘호랑이의 눈’이라고도 부른다. 나는 늘 배고프다.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