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out,

색다른 이두 운동 비하인드 더 백 컬

MU1117_TR_MOTMO_01

등지고 들기

이두근에 지속적으로 긴장을 유지해 주는 컬 변형 운동이다. 치팅을 방지해서 순식간에 팔 근육을 키울 수 있다.

글: 리 보이스(C.P.T.)

사진: 파벨 이스욜

 

운동 경력이 긴 사람이 이두근의 성장을 유발하려면 고정관념에서 탈피해야 한다. 비하인드-더-백 바이셉스 컬은 사람들이 줄곧 간과하곤 하는 컬 변형 운동이다. 이 운동의 효과가 뛰어난 이유는 운동할 때 근육이 놓이는 위치 때문이다. 중량을 끼운 로우 케이블을 잡고 머신을 등지고 서면 이두근이 지나칠 정도로 쭉 늘어난다. 그리고 근육이 늘어날수록 근육이 긴장하는 시간(성장의 핵심)도 늘어난다. 이 컬은 가벼운 중량을 써야 하므로 루틴 후반부에 할 것을 추천한다. 양팔로15~20회씩 2~3세트를 실시하자.

비하인드-더-백 컬은 자세 잡기가 생명이다. 중량을 끼운 로우 케이블을 잡고 머신을 등지고 서자. 이두근이 쭉 늘어나고, 케이블은 팽팽해야 한다.

 

비하인드-더-백 컬

1. 케이블 머신의 하단 도르래에 D-손잡이를 연결하자. 오른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앞으로 나가자(머신을 등지고). 케이블이 팽팽해지고, 팔이 살짝 몸 뒤쪽으로 당겨지면 멈추자.

2. 왼발을 앞으로 내딛어 스태거드 스탠스로 서자. 견갑골을 쥐어짜며 팔을 제자리에고정하자.

3. 이두근에 힘을 줘서 어깨를 향해 손잡이를 컬하자. 팔꿈치가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하자. 1~2초 수축하고 천천히 중량을 다시 내리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