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hletes & Celeb,

포화 속으로 돌진하라

MU1017_ED_STARP_02

포화 속으로 돌진하라

용감한 그 남자 마이크 보겔은 미치지 않았다. 그냥 자기 스타일대로 운동할 뿐이다.

 

보겔은 일주일에 세 번 테네시주 네시빌 외곽에 위치한 그의 2만5천 평의 광활한 농장에서 두 시간 정도 행군한다. 등에는 20킬로그램의 ALICE(다목적 저중량 개인 운반 장비) 군장을 메고, 양손에는 소총을 쥔 채로 말이다. 물론 그가 아내와 세 아들과 함께 사는 공간에 들이닥칠 미지의 침입자를 때려눕힐 생각에 사로잡힌 사냥광이기 때문은 아니다. 그보다는 뭐랄까, 그냥 그의 유산소 운동 복장이다. 새로운 출연작 〈더 브레이브〉 속에서의 차림이기도 하고. “겨우 3.6킬로그램 정도의 물건을 들어 올릴 때에도 우리는 코어 근육 전체를 사용한다. 승모근도 불탄다.”

NBC에서 방영 중인 〈더 브레이브〉는 육군, 해군, CIA 출신의 미국의 최정예 첩보 군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그들은 시리아 테러리스트 집단에 납치된 미국인 의사를 구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드라마 〈언더 더 돔〉과 영화 〈클로버필드〉, 〈블루 발렌타인〉을 통해 알려진 보겔은 육군 대위인 애덤 달튼 역으로 분해 분대를 이끌고, 앤 헤이시가 수장으로 있는 정보분석조와 소통한다. “실제 미국의 첩보 부대가 일하는 방식을 고증했다.” 보겔이 드라마에 대해 설명했다.

“전례가 없는 독특한 내용이다. ‘못된 테러리스트를 잡자’는 진부한 내용도 아니다. 멕시코에서 수송 차단 미션을 수행하고, 동유럽으로 무기 거래상을 체포하러 가고, 그 무기 거래상이 우리를 이란에 있는 누군가에게 보낼 때면 〈제이슨 본〉이나 〈지아이조〉보다도 더하면 더했지 싶다.” 소총을 들고 농장에서 행진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겔은 배역에 어울리는 몸을 만들기 위해 베이스캠프에서 다양한 중량 운동을 병행한다(“파워 랙, 케이블, 벤치, 덤벨, 샌드백까지 다 갖추고 있다.”). 주짓수도 한다. 심지어 모로코 촬영을 들어가기 전에는 동료들과 함께 미칼 베가가 이끄는 무시무시한 훈련소에 입소하기까지 했다.

미칼 베가는 해병 특수부대를 이끌었으며 이라크 해방작전 때 퍼플하트 훈장을 수여받은 21년차 베테랑 미군이다. “미칼은 TRX 스트랩, 밴드, 웨이트트레이닝 기구들을 사용하는 서킷 프로그램으로 우리를 녹초로 만들었다.” 보겔이 말했다. “몇 년 동안 나는 거의 짐 웬들러의 5/3/1 파워리프팅 프로그램으로 운동해 왔고 덩치가 어마어마하게 커졌었다. 그런데 미칼의 프로그램은 내 코어를 강화하고 등 근육을 매끈하게 만들어 줬다. 그는 내 관점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다.” 최근 보겔은 식단에서 빵과 파스타를 전부 빼고 설탕도 거의 빼 버렸다(“유일하게 설탕을 섭취하는 건 모닝커피를 마실 때다.”).

그러나 그는 아도니스의 몸을 조각하거나 학창 시절의 몸무게로 돌아가려 이렇게 한 건 아니라고 했다.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다. 대신 그는 립-아이 스테이크, 베이컨, 버터 같은 맛있고 살찌는 음식들과 더불어 그의 농장에서 매일 아침 얻는 4~5개의 달걀을 즐긴다. “당신은 특공대원의 몸을 보고 있다.” 보겔이 말했다. “특공대원의 몸은 헬스클럽에서 만든 몸과는 다르다. 그래서 피트니스 모델이나 보디빌더와 다르게 근육이 부족해 보였을 거다. 시청자는 ‘멋진’ 몸을 보고 싶어 하고, 어떤 배우는 그런 몸을 보여 주겠다는 허영심에 빠지기도 한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것이 배역에 어울리는 몸은 아니라는 거다.”

 

마이크 보겔의 피트니스 필수품

배우 바이크 보겔이 몸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몇 가지 도구를 소개한다.

1 미군 ALICE 군장: “나는 군장을 20킬로그램으로 채운 후 행군한다. ALICE 군장은 군용품 판매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가격은 4만5천 원 정도다. 금속 프레임을 씌워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인 백팩을 사용했다가는 다칠 수도 있다.”

2 하빈저 딥 벨트: “나는 딥과 풀업 운동을 사랑한다. 그리고 이 운동들을 할 때는 중량을 몸에서 떨어뜨려 매다는 것을 선호한다. 내가 다니는 대부분의 헬스클럽에는 딥 벨트가 없기 때문에 나는 벨트를 아예 가지고 다닌다.”

3 카시오 G-샥 레인지맨: “드라마에서도 봤을 거다. 많은 군인들이 이 시계를 사용한다. 고도계도 포함되어 있어서 파일럿이기도 한 내게 아주 유용하다. 나는 내 비행기의 고도계가 고장 날 경우를 대비해서 시계에 항상 원상회복 안전장치를 설치해 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