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Athletes & Celebrities

Strong Like Hall

홀은 데드리프트로 유명하지만 레그프레스도 998킬로그램으로 10회를 반복하고, 210킬로그램 통나무도 머리 위로 들고 엄격한 자세로 프레스를 할 수 있다.

중량을 지배하는 자

‘야수’라 불리는 ‘월드 스트롱기스트 맨’ 챔피언 에디 홀에게 데드리프트를 한 수 배워 보자.

글: 존 플러머

사진: 크리스토퍼 베일리

 

바닥에서 무거운 중량을 드는 능력 하나만큼은 에디 홀이 최고다. 홀은 얼마 전에 ‘2017 월드 스트롱기스트 맨’에서 우승했고, 그 전에도 2016년 7월에 열린 ‘월드 데드리프트 챔피언십’에서 500킬로그램으로 손쉽게 데드리프트를 하며 세상을 충격에 빠트렸다. 인간이 데드리프트로 들어올린 사상 최고의 무게였다(여전히 그렇다). 그렇다면 무거운 중량을 들어 올리는 홀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스트롱맨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순수 근력이다. 그것만 있으면 90%는 된 거다.” 홀이 말했다.

대회에 임하는 그의 자세가 약간은 단순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그런 접근법이 효과 하나만큼은 확실했다는 사실을 부정하기는 힘들다. 당신도 헤라클레스처럼 무거운 중량을 들어 올릴 수 있도록 홀이 세 가지 핵심 팁을 공개했다. 그가 헬스클럽에서 수년을 보내며 직접 터득한 비결이다. 당신이 홀처럼 강해질 수 있다고 장담하기는 힘들지만(그런 사람이 있을까?) 데드리프트 기록 하나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을 것이다.

 

홀처럼 강해지기

지구에서 가장 힘이 센 남자가 전수하는 데드리프트 팁 세 가지.

 

6회 원칙을 지키자

“트레이닝을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6회 원칙을 기준으로 삼았다.” 홀이 말했다. 우선 6회를 반복하기 1~2회 전에 실패 지점에 도달하는 중량을 찾자. 그리고 매주 그 중량으로 6회를 반복하려고 노력하자. 성공했으면 중량을 10퍼센트 늘려서 다시 6회 반복에 도전하자.

 

속도에 초점을 맞춘 운동도 하자

홀은 중량을 당기는 속도를 향상시키려고 데드리프트를 빠르게 실시하기도 한다. 우선 1RM의 60퍼센트에 해당하는 중량을 봉에 끼우고 최대한 빠른 속도로 2회씩 8세트를 반복하자. “고중량으로 몸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순발력을 키울 수 있다.” 홀이 말했다.

 

정강이를 “긁자”

“봉을 최대한 몸에 밀착하자.” 홀이 올바른 데드리프트 테크닉을 설명했다. “아플 수도 있으니까 데드리프트 양말을 신고 정강이와 넓적다리를 따라 봉을 끌어 올리자. 봉이 몸에서 떨어지면 허리에 힘이 들어가서 위험하다.”

 

홀의 한마디: “테크닉도 중요하지만 쓸데없이 복잡한 테크닉에 집착하느라 기초에 소홀한 사람이 너무 많다.”

 

에디 홀 프로필

나이: 29세

거주지: 영국 스토크

키: 191cm

체중: 185kg

스쿼트 기록: 405kg

데드리프트 기록: 500kg

벤치프레스 기록: 300kg

‘영국 스트롱기스트 맨’ 우승 횟수: 6회 ‘브리튼 스트롱기스트 맨’ 우승 횟수: 4회

최고의 순간: 2017 월드 스트롱기스트 맨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