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대결

MU1017_ET_TASTE_01

어떤 아이스크림을 고르든지 먹는 양에 주의하자. 또한 시럽이나 토핑보다는 냉동 베리를 얹어서 먹는 것이 좋다.

한 숟가락 하시죠!

어떤 건강 아이스크림이 가장 맛있을까? <머슬 앤 피트니스> 편집부가 직접 먹어 봤습니다.

글: 숀 도넬리

사진: 브라이언 클러치

 

하겐 다즈, 저리 비켜. 요즘에는 기존 아이스크림에 비하면 칼로리와 지방이 아주 적은 아이스크림이 많이 출시됐다. 하지만 이들 디저트의 맛이 정말로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서 편집부 직원들에게 다섯 가지 제품을 직접 맛보고 1점(역겹다)부터 5점(맛있다)까지 점수를 매겨 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객관적 평가를 위해 아이스크림의 맛은 바닐라로 통일했다. 그리고 공인 영양사인 제니퍼 어거스틴스에게 연락해 그녀의 의견까지 물었다.

어거스틴스의 조언은 크게 두 가지였다. 1) 한, 두 숟가락만 먹자. 2) 휘핑크림, 초콜릿 시럽, 토핑은 버리고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냉동 딸기나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얹어서 먹자.

 

1 헤일로 톱 바닐라 빈

편집부 평점: 3.93

파인트당 240칼로리에 불과한 헤일로가 에디스를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식감이 훌륭하고, 충분히 달다.” 편집 보조인 브라이언 라일리가 말했다. 어거스틴스도 맘에 들어 했지만 당알코올 때문에 속이 안 좋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2 에디스 슬로우 천드 클래식 바닐라

편집부 평점: 3.86

직원들은 부드러운 크림 같은 식감을 만끽했다. “맛있다.” 편집 보조 로즈 맥널티가 극찬을 쏟아냈다. “너무 좋다.” SNS 관리자 브라이언 닐슨이 말했다. 영양사도 재료 구성이 단순하다는 점을 좋게 봤지만 당 함량은 별로란다(1인분당 14그램).

 

3 브리오!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편집부 평점: 2.86

마다가스카르섬에서 온 진짜 부르봉 바닐라로 만든 아이스크림. 직원들은 맛이 단백질 같고, 뒷맛이 강하다고 평했다. 그래도 꽤나 괜찮은 점수를 받았다. 하지만 영양사는 칼로리가 많다는 점을 싫어했다(파인트당 600).

 

4 아크틱 제로 바닐라 메이플

편집부 평점: 2.50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이 아이스크림의 얼음같은 맛을 좋아한 직원도 몇 있었지만 대부분 맛이 부족하다고 평했다. “사실상 물 같다.”닐슨이 말했다. “탈지유를 얼린 맛이다.” 교열 담당자 제프 톰코가 덧붙였다. 장점도 있다. 파인트당 겨우 140칼로리다.

 

5 인라이튼드 바닐라

편집부 평점: 2.36

다량영양소 구성이 무서울 정도로 헤일로와 비슷하지만(칼로리와 단백질이 똑같다) 인기는 헤일로에 못 미쳤다. “가짜 음식 맛이다.” 인턴인 마사 업튼이 말했다. 인라이튼드가 현재 레시피를 수정하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리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