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Features

TERRY TIME

복근으로 유명한 라이언 테리는 복근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업계에서 가장 훌륭한 전신의 소유자다.

라이언 테리의 라이브 QnA

 

Q: 어깨 성장이 멈춰 버렸다. 삼각근의 부위 각각을 3~4세트씩 12~15회 반복하고 있는데 이 정도면 충분할까? – 윌 T. 알렉산드리아, 미네소타주

A: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그 정도면 아주 충분하지만, 역시 이는 사람마다 다르다. 요즘 나는 전, 후, 측면의 삼각근을 위해 2가지 운동을, 승모근을 위해 2 가지 운동을 한다. 다만 매주 형태를 조금씩 변경한다. 속도나 중량 또는 휴식 시간을 다양화함으로써 말이다. 또한, 근육을 몰아붙이기 위해 드롭 세트, 슈퍼 세트, 휴식-정지 세트를 병행한다. 끊임없이 루틴을 변화시키면 근육의 잠재력이 성장한다. 지루해질 틈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Q: 재정 상황이 빡빡하다. 당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보충제 3개와 그 이유를 알고 싶다. – 개리 L., 영국 뉴캐슬

A: 다음의 세 가지가 내가 항상 섭취하는 보충제들이다.

1. ‘BCAA’ 아주 훌륭한 보충제다.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근육 회복을 도와준다. 나는 운동 30분 전에 이 보충제를 섭취한다. 운동 중에 한 모금씩 마시는 것도 좋아한다.

2. ‘웨이 프로틴’ 이 보충제는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나는 아침에 제일 먼저 섭취한다. 내 근육 조직들이 영양을 갈구하는 시점에 말이다. 그리고 운동 직후에도 섭취한다.

3. ‘크레아틴’ 근력과 근지구력을 증폭해 주는 훌륭한 보충제다. 하지만 근육 내 수분 보유율을 높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파트너 시스템: 테리는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라고 권한다. 더욱 동기부여가 되며, 고중량을 들어 올릴 때 도와줄 보조자까지 보장된다.

Q: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이 이득이 되나? – 존 G., 코네티컷주 브리지포트

A: 내 경우에 운동 파트너는 내가 더 무거운 중량을 들어 올리고 더 오래 운동하도록 자신감을 주며, 고비를 넘어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고중량을 들어 올릴 때 고정된 보조자가 있는 건 아주 좋다.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