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Features

Are there ways to train traps other than shrugs?

슈러그 말고 승모근을 트레이닝 할 방법은 없나요? – 카일 W, 뉴멕시코주 산타페

스내치나 클린 앤 저크 같은 역도 동작은 훌륭한 승모근 운동이다. 지상에 존재하는 가장 폭발적인 형태의 슈러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중량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고, 속근 섬유의 동원도 늘어나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준다.

스내치 1: 덤벨 하나를 다리 사이에 놓자. 쭈그려 앉아서 중량을 꽉 잡자.

스내치 2: 등을 곧게 펴고 엉덩이 높이까지 중량을 들자. 엉덩이를 앞으로 밀자.

스내치 3: 중량이 위로 올라오면 팔을 곧게 편 상태로 머리 위까지 완전히 들자.

덤벨 스내치: 역도 동작을 변형한 덤벨 스내치는 승모근의 사이즈를 키워 주고, 등 상단의 근력까지 향상시킨다.

 

웨이트트레이닝 신발을 사야 할까? – 빌 F, 뉴저지주 캠던

뒤꿈치를 살짝 올려 주는 웨이트트레이닝 신발을 신으면 스쿼트를 할 때 가동 범위가 늘어난다. 하지만 가격이 십만 원을 넘는다. 너무 비싼가? 밑창이 납작하고 튼튼한 신발을 신어 보자. ‘척 테일러 올스타’는 언제나 훌륭한 선택이다.

 

하체 부상이 있어서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 루틴을 따라 하기 힘들다. 부상을 피해 유산소 운동을 할 방법은 없을까? – 마틴 P, 조지아주 애틀랜타

우선 전문가의 진단을 받자. 진단만 확실히 받았다면 부상을 피해 운동을 할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근처에 수영장이 있다면 수영이나 물속에서 걷기를 해 보자. 관절 친화적인 고난도 유산소 운동이다. 또한 평소에 많이 걷는 것만으로도 1일 칼로리 소모량을 늘릴 수 있다.

 

일이 정신없이 바쁘다. 식이요법을 어떻게 해야 할까? – 제이컵 T, 뉴욕 브루클린

계획을 짜자. 일주일이 시작되기 전에 먹을 끼니를 미리 정해서 해당 식재료를 구입해 두자. 또한 시간이 날 때 건강식을 미리 조리해 둬서 퇴근하자마자 먹을 수 있게 하자. 수프, 닭구이, 다진 채소는 대량으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치즈를 먹고도 건강할 수 있을까? 제발 그렇다고 답해달라. – 할 D, 버몬트주 몽펠리에

가공하지 않은 치즈를 적당량만 먹으면 치즈를 먹으면서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다. 사실 치즈에는 영양소가 많다. 뼈에 좋은 칼슘이나 단백질이 대표적이다. 스위스, 체더, 모짜렐라 치즈는 30그램당 단백질 7~8그램을 함유하고 있어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한 경질 치즈는 혈압을 낮춰 주는데, 특히 ‘그라나 파다노’ 치즈의 효능이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