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out,

홈런을 뻥뻥 날리는 방법

MU0417_ED_FEATS_01

홈런을 뻥뻥 날리는 방법

올해 소프트볼 시즌에는 야구공을 둘로 쪼개고, 홈런도 뻥뻥 날리는 강력한 스윙으로 직장 동료와 친구들을 깜짝 놀라게 해 주자.

BY ADAM BIBLE

 

팀원을 뽑을 때 가장 마지막으로 뽑히는 것은 절대 즐겁지 않다.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소프트볼을 할 때 그런 일을 당하면 기분이 더 안 좋다(“옆 동네 베티도 너 보다는 잘 치겠다!”). 하지만 프로 타격 코치이자 ‘히팅 볼트’의 설립자인 맷 리슬이 전수하는 오늘의 팁만 있으면 다시는 그런 일을 당하지 않아도 된다. 홈런을 뻥뻥 날리고 OPS 기록을 향상시키는 비결은 기초를 마스터하는 것이라고 리슬은 말한다. 메이저리그 선수들에게 강타자가 되는 비결을 수년간 전수해 온 리슬의 말을 들어 보자. “배트는 활력 넘치게 휘두르자. 휘두르는 순서도 중요하다. 일단 코어에 힘을 넣고 이어서 손과 팔이 따라가야 한다. 진짜 힘을 끌어내려면 어깨보다 배꼽을 먼저 투수를 향해 비틀자.” 아래의 4단계 타격법을 따라 해서 홈런을 제대로 한번 때려 보자.

동원되는 근육: > 삼각근 > 흉근 > 삼두근 > 둔근 > 대퇴사두근> 슬굴곡근

 

1단계: 타석에는 당당하게 서자. 양 발은 뒤쪽 선 근처에서 어깨너비로벌리자. 손은 뒤쪽 어깨와 거의 수평으로 들어야 하고, 방망이 손잡이는 아래를 향해야 한다.

2단계: 양발 사이의 공간에 무게 중심을 놓자. 시선은 공에 고정하고 체중은 뒷발에 실었다가 앞으로 이동하자. 공이 들어오면 신중하게 발을 내딛자.

3단계: 앞발이 땅에 닿으면 경주용 자동차의 가속 페달을 밟았다는 생각으로 코어를 재빨리 비틀자. 어깨보다 코어가 먼저 앞으로 나가야 한다.

4단계: 공을 끝까지 밀어 쳐서 스윙을 마무리하자. 공에 힘을 더하기 위해 상체를 끝까지 계속 비틀자. 등이 홈플레이트를 향해야 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