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out,

헥스-바의 새로운 용도

MU0417_TR_MOVEM_01

헥스-바의 새로운 용도

헥스-바는 단순히 데드리프트를 위해 존재하는 운동 도구가 아니다. 관절에 좋은 푸시업까지 할 수 있다.

BY ANDREW GUTMAN

 

사람들은 대부분 데드리프트에 헥스-바(일명 ‘트랩-바’)를 활용한다. 현명한 선택이다. 키가 큰 사람은 헥스-바로 데드리프트를 하면 더 편안한 자세로 중량을 들 수 있다. 봉이 육각형이고, 손잡이도 높고, 중량도 몸 바로 옆에 위치하기 때문에 중량을 몸 앞에 들고 실시하는 일반적인 데드리프트보다 운동역학적으로 더 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할 수 있다. 하지만 데드리프트 말고도 헥스-바를 활용할 수 있는 운동은 많다. 플로어 프레스나 파머스 워크, 벤트오버 로우, 푸시업이 대표적이다.

특히 헥스-바에 원판을 끼우고 푸시업을 하면 봉이 앞뒤로 기울어지기 때문에 몸을 끊임없이 안정시키느라 “코어와 삼두근이 더 강하게 활성화된다.” 코네티컷주 그리니치의 ‘에퀴녹스 짐’에서 X등급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에릭 펠리니가 말했다. 또한 뉴트럴 그립(손바닥이 서로를 마주 본)은 손목의 통증을 줄여 준다. 그래서 손목을 굽힌 상태로 일반적인 푸시업을 실시할 때 불편함을 느꼈던 사람도 무리 없이 실시할 수 있다. 물론 주먹을 쥐고 푸시업을 하거나 패럴렛-바에서 푸시업을 해도 뉴트럴 그립을 사용할 수 있지만 헥스-바를 사용할 때 만큼 코어가 강하게 활성화되지는 않는다.

 

스피드 팁: 푸시업을 하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니까 헥스-바의 그립이 너무 넓어서 어깨가 불편하다면 그냥 하지 말자. 몸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우선이다.

 

헥스-바로 푸시업하기

1. 20킬로그램짜리 원판을 봉 양쪽에 끼우자. 양손으로 양쪽 손잡이 중앙을 잡고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

2. 몸을 안정시킨 다음에 팔이 평행 지점 밑까지 내려갈 때까지 몸을 낮추자. 코어를 조이고 등은 곧게 펴자.

3. 힘차게 밀고 올라오자. 봉이 앞뒤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