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Features

METAL THERAPY

강철 같은 치료법

‘그라스톤 테크닉’은 우리를 끈질기게 괴롭히는 반흔 조직을 스테인리스강을 사용해서 치료하는 치료법이다.

By Adam Bible

 

온몸에 반흔 조직이 잔뜩 있고 근막까지 뭉친 사람(트레이닝으로 근육 조직을 끊임없이 자극하기만 하면 몸이 이렇게 돼서 관절통과 건염이 생기고 근육이 뭉친다)은 딥티슈 마사지에 살짝 변화를 준 ‘그라스톤 테크닉’을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라스톤 테크닉은 데이비드 그라스톤이 1990년대에 개발한 기술인데, 당시 그라스톤은 무릎 부상으로 고생하던 운동선수였다. 그라스톤 테크닉으로 치료를 받으면 마사지 같은 기존의 치료법을 사용했을 때보다 더 빠르고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그라스톤 테크닉은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든 장비를 사용해서 조직의 이상을 치료하는 기술이다.” 그라스톤 테크닉의 전략 계획 담당자인 마이크 플로스키가 말했다. 몇몇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라스톤 테크닉이 건염이나 수근관 증후군, 요통, 장경인대의 뭉침, 족저근막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라스톤 테크닉을 사용하면 맨손으로는 감지하기 힘든 신체의 미세한 이상을 찾아낸 후 해당 조직을 더 정확하게 치료하고 회복할 수 있다.

“치료자가 장비로 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환자도 자기 조직의 이상을 느낄 수 있고, 이상 증상이 점차 개선되는 것도 몸으로 느껴진다.” 플로스키가 말했다. 또한 그라스톤 테크닉으로 근육을 자극하면 세포도 함께 반응해서 세포가 변화하고 수리되며, 근육 조직도 강화된다. 이것을 ‘기계적 치료’라고 하는데, 기계적 치료를 받으면 가동 범위도 향상되고 지연성 근육통도 감소한다. 뉴욕 양키스나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같은 프로 스포츠 팀이 그라스톤 테크닉을 좋아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모두가 그라스톤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회의론자들은 아직까지 인간 실험 결과가 많지 않다는 점을 지적한다. 또한 대부분 보험사는 그라스톤 테크닉을 ‘보완 및 대체 의학’으로 분류한다. 즉 동료 평가와 임상 시험을 통해 치료의 효과를 입증할 증거를 아직 충분히 발견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하지만 연부 조직에 느껴지는 통증이 거슬린다면 60~90달러를 투자해서 한번 치료를 받아 보자. 당신의 지갑 말고는 아무것도 해치지 않는 치료법이므로 걱정하지 말고 받아 봐도 좋다.

 

그라스톤 테크닉에 관한 팩트 체크

-세계적으로 31,000명이 넘는 전문가가 활동 중

-50곳이 넘는 대학교에 관련 교육 과정이 있음

-500곳이 넘는 프로 및 아마추어 스포츠 단체가 사용 중

-3,600곳이 넘는 외래 진료소에서 사용 중

-그라스톤을 사용하는 팀: NBA 16팀, NFL 18팀, MLB 16팀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