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Athletes & Celebrities

EXTRAORDINARY LEAGUE

아주 특별한 리그

IFBB 프로 리그는 출범한 지 얼마 안 되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세계 최대의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연맹으로 자리 잡았다. 그 위세를 증명하기에는 2017 올림피아 피트니스 퍼포먼스 위켄드만큼 좋은 기회도 없다.

BY DAVE LEE

PHOTOGRAPHS BY PER BERNAL

 

오늘날의 보디빌딩은 래리 스콧이 초대 미스터 올림피아에서 우승한 1965년의 초심을 잃지 않았다. 세월이 흐르며 서지오부터 아놀드, 제인, 헤이니, 예이츠 같은 각양각색의 챔피언이 차례로 등장했지만 보디빌딩의 정신만큼은 그대로 유지됐다. 그리고 30년이 지난 1995년에 ‘피트니스 올림피아’라는 새로운 경쟁 부문이 올림피아에 추가되면서 올림피아는 진정한 세계 최고의 보디빌딩 대회라는 명성을 얻게 됐다. 이후로 NPC와 IFBB 프로 리그의 회장인 짐 매니언의 지휘 아래 다음과 같은 경쟁 부문이 추가됐다. 피겨 올림피아(2003년), 올림피아 212파운드 체급(2008년), 비키니 올림피아(2010년), 남녀 피지크 올림피아(2013년), 그리고 작년에는 클래식 피지크 올림피아 부문까지 신설됐다. 이렇게 신설된 다양한 경쟁 부문은 저마다 다른 심사 기준을 내세워 피트니스 팬들의 다양한 입맛을 모두 만족시켰다. 극단적인 사이즈를 우선시하는 경쟁 부문도 있고, 컨디셔닝이나 근육의 형태, 몸의 아름다움, 대중에게 어필할수 있는 매력에 높은 점수를 주는 경쟁 부문도 있다. 올해 9월에는 이러한 다양성을 기리는 축제가 다시 한 번 열린다. 2017 ‘올림피아 피트니스 퍼포먼스 위켄드’에서 대결을 펼치게 될 일곱 부문의 챔피언과 도전자들을 미리 만나 보자.

 

 

212 OLYMPIA

플렉스 루이스가 올해도 도전자들을 무찌르고 무패 기록을 이어 가며 212체급 우승 횟수를 6회로 늘릴 수 있을까?

2011년, 약점을 보완하기위해 일 년 동안 대회에 참가하지 않았던 플렉스 루이스가 돌아왔다. 사실 그전에도 플렉스의 몸은 이미 202체급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었었다. 플렉스는 ‘애틀랜틱 시티 프로’에서 우승하며 그해 올림피아 202체급에 출전할 자격을 획득했지만 정작 올림피아에서는 이미 우승을 3회 경험한 케빈 잉글리시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그리고 6년이 흘렀는데, 그때 케빈에게 당한 패배가 사실상 루이스의 마지막 패배가 됐다. 루이스는 이후 14개 대회에서 1등을 했고, 올림피아 212체급에서도 다섯 번이나 우승했다(2012년부터 202체급이 212체급으로 바뀌었다). 212체급과 올림피아에서 이미 가장 많이 우승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루이스는 경쟁자들과의 격차를 한층 더 벌리려 노력하고 있다. 루이스의 대표적인 경쟁자로는 작년 올림피아에서 2위를 기록하고 2017 아놀드 클래식 212체급에서 우승한 아마드 아슈카나니가 있다. 또한 숙적 호세 레이몬드와 에두아르도 코레아, 데이비드 헨리, 히데타다 야마기시도 왕을 왕좌에서 밀어낼 기회만 노리고 있다.

 

 

CLASSIC PHYSIQUE OLYMPIA

클래식 피지크 부문은 커다란 변화를 앞두고 있다. 살아 있는 전설이 다시 한 번 올림피아의 영광을 맛보기 위해 돌아온다고 한다.

물론 현 챔피언인 대니 헤스터를 존중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제2회 클래식 피지크 올림피아를 앞두고 모든 언론의 머리기사를 독차지한 사람은 따로 있었다. 바로 2003년에 열린 ‘아이언맨 프로’에서 3위에 오른 것을 마지막으로 보디빌딩 오픈 체급을 떠났던 플렉스 휠러다. 아놀드 클래식에서 네 번 우승하고 1993, 1998, 1999년 미스터 올림피아에서 2위를 한 플렉스가 새로운 경쟁 부문에 뛰어들어 경쟁을 펼친다. 헤스터, 아라슈 라바르, 사디크 하조비치, 대럼 찰스 같은 선수들을 상대로 플렉스가 어떤 모습을 보여 줄까?

 

 

MEN’S PHYSIQUE OLYMPIA

제레미 부엔디아가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것을 저지할 선수가 있을까?

올림피아에서 가장 많은 참가자 숫자를 자랑하는 남성 피지크 체급에서 지난 3년 동안 우승을 독차지한 선수는 캘리포니아 출신의 제레미 부엔디아였다. 올해도 그런 부엔디아에게 어울리는 수많은 경쟁 상대들이 대기하고 있다. 올해 초에 아놀드 클래식 남성 피지크에서 우승한 라이언 테리와 안드레 퍼거슨, 제레미 포트빈, 브랜든 헨드릭슨을 비롯한 30명의 선수가 무대에 오른다고 하니 참가자 숫자만 놓고 보면 올해도 올림피아 위켄드에서 신기록을 세울 것이 분명하다.

 

 

WOMEN’S PHYSIQUE OLYMPIA

줄리아나 말라카르네가 IFBB에서 가장 역사가 짧은 여성 경쟁 부문에서 왕위를 지켜 낼까?

줄리아나 말라카르네는 2013년에 처음 문을 연 여성 피지크 올림피아에서 데이나 린 베일리에게 밀려 2위를 했다. 하지만 그 다음 해에 압도적인 차이로 베일리를 밀어낸 후로는 아직까지 왕좌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 그 유명한 하체를 앞세운 올림피아 3회 우승자 줄리아나는 새로운 경쟁자 다니엘리 카스틸로를 상대해야 한다. 다니엘리는 올해 3월에 열린 아놀드 클래식 여성 피지크에서 우승했다. 또한 4회 연속 우승하기 위해선 다니엘 리어든, 헤더 그레이스 같은 라이벌도 무찔러야 한다.

 

 

FITNESS OLYMPIA

베테랑이 우글거리는 경쟁 부문에서 새로운 얼굴이정상에 올라 서열을 새롭게 정리할 수 있을까?

피트니스 올림피아는 출범한 후 22년 동안 아홉 명의 챔피언을 배출했다. 그중 네 명은 우승을 여러 번 차지했는데, 현 챔피언인 옥사나 그리시나도 마찬가지다. 운동 루틴이 유튜브에 올라올 정도로 인기가 좋은 그리시나는 사실상 무적에 가까웠고, 2013년 이후로 13승 1패라는 기록을 쌓아 왔다(마지막 패배는 2013년 아놀드 클래식 유럽에서 당했다). 헤지아니 다 시우바, 휘트니 존스, 베서니 와그너 같은 경쟁자들(올해 열린 피트니스 인터내셔널에서 모두 그리시나에게 패배한)이 올림피아에서 참가자 숫자가 가장 적은 경쟁 부문에서 독주해 온 그리시나를 끌어내릴 수 있을지 지켜보자.

 

 

BIKINI OLYMPIA

찰랑찰랑한 머리, 화장, 하이힐만 보고 착각하지 말자. 비키니 올림피아 무대에선 혈투가 벌어질 것이다.

올림피아 왕좌를 향한 코트니 킹의 여정은 2013년에 시작됐다. 당시 코트니는 생애 첫 올림피아를 7위로 마무리했다. 뛰어나다고 볼 수는 없지만 결코 나쁘지도 않은 성적이었다. 2014년에는 올림피아를 걸렀고 2015년에는 3위로 올라갔다. 그리고 작년에는 올림피아 위켄드에서 유일한 이변을 일으켰다. 대회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승 후보로 점쳐졌던 모든 경쟁자―3회 우승한 애슐리 칼트워서를 비롯한―를 물리치고 타이틀을 따낸 것이다. 하지만 드라마는 거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올해 초에 코트니는 비키니 인터내셔널에서 안젤리카 텍세이라에게 패배했다. 코트니는 몇 달 전만 하더라도 텍세이라를 이긴 경험이 있었다. 그리고 아놀드 클래식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텍세이라에게 졌다. 덕분에 올해 비키니 올림피아는 한층 더 흥미로워질 것이다.

 

 

FIGURE OLYMPIA

라토리아 와츠, 캔디스 루이스, 시드니 길런. 작년에 3위권에 들었던 세 선수가 다시 정상에 오를까? 아니면 새로운 얼굴이 파티의 흥을 깰까?

라토리아 와츠가 타이틀을 방어하기 위해 올해 3월에 열린 ‘피겨 인터내셔널’에 출전할 때만 하더라도 그녀가 숙적 캔디스 루이스(1위), 시드니 길런에게 밀려 3위를 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 와츠가 작년 9월에 열린 피겨 올림피아에서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할 때 루이스와 길런은 2위와 3위에 머물렀기 때문이다. ‘아놀드 클래식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상황이 조금 나아졌다. 이번에도 루이스를 무찌르진 못했지만 길런보다는 위에 섰다. 이 세 선수 말고도 피겨 올림피아에서 네 번 우승한 경험이 있는 니콜 윌킨스, 스완 델라로사, 카말라 로드리게즈, 제니퍼 스트로보 같은 재능 넘치는 선수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기 때문에 9월 라스베이거스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ore in Flex - Athletes & Celebrities

  • RAY OF LIGHT

    일과 삶! 둘 다 잡은 그녀 IFBB 비키니 프로인 셰이릴 레이는 단순한 운동선수가 아니다. 그녀는...

  • HOUSE RULES

    게임의 법칙 플렉스 루이스의 파트너 운동법, 트레이닝 스타일, 그리고 정치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BY FLEX...

  • JOHNNY ON THE SPOT

    보디빌딩이 있는 곳엔 그 남자가 있다 존 아기레는 때로는 카메라 앞에 서서, 때로는 직접...

  • ASHKANANI VS. COLUMBU

    아쉬카나니 VS 콜롬부 보디빌딩 역사상 가장 짧고 넓은 보디빌더는 누구일까? 몸의 너비는 키와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