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Workout

몸짱 선생님을 만나다

닉은 배우를 포기하고 역사 교육에 매진하기로 결심했다

찾았다, 건강한 선생님

인습 타파에 앞장서는 이 역사 선생님은 미국에서 가장 건강한 교육자일지도 모른다.

By Kevin Gray

 

닉 페로니는 배우였다. 그런데 지금은 공연장에 있길 원치 않는 관객 앞에서 하루에 여섯 번씩 쇼를 연다. 닉은 뉴저지의 유니언고등학교에서 15년 동안 역사를 가르쳤다. 그리고 닉은 이것이 바로 그가 원하던 바라고 말한다. 이 색다른 선생님은 지난 몇 년간 신문 머리기사에 여러 번 이름을 올렸다. 아마도 《피플》이 2014년에 닉을 ‘현존하는 가장 섹시한 선생님’으로 선정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덕분에 제자나 동료 교사들에게 악의 없는 놀림을 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언론이 그에게 주목한 이유는 그만의 교육 방식 때문이기도 하다.

닉은 교과서대로 가르치는 기존의 교육법을 때로는 거부하기도 한다. “우리 역사 교과서는 한쪽만 보는 경향이 있다. 사실 말고 진실이 담겨 있는지는 모르겠다. 우리는 교과서에서 특정한 사건이나 수치를 빼 버림으로써 아이들에게 성 차별 주의자, 인종 차별 주의자가 되라고 간접적으로 가르친다. 난 다양한 사람들이 우리 역사에 기여했다는 사실을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싶다. 기독교를 믿는 백인 남성 이성애자가 전부는 아니다.” 닉이 말했다.

 

닉은 역사에 대한 얘기 못지않게 건강과 식이요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자주 이야기한다. 표준화된 시험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고, 국가가 규정한 체육 교육 시간을 준수하는 주도 몇 개 없는 현재와 같은 교육 환경에선 시험은 잘 봐도 몸은 건강하지 않은 아이들이 생길 수밖에 없다. 그래서 닉은 식이요법과 운동의 중요성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것을 자신의 사명처럼 여긴다. 여느 역사 교사나 웬만한 체육 선생님도 하지 않는 일을 앞장서서 하고 있는 셈이다. 배가 고프거나 아침을 먹을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책상에 건강한 간식도 보관해 둔다.

또한 학생들이 운동에 대해 질문하면 답해 준다. 운동 잡지도 구비해 뒀다. 주말에 운동하고 싶어 하는 학생이나 졸업생이 있으면 직접 헬스클럽 회원 등록비까지 내 준다. 닉은 자신이 하는 말을 행동으로 보여 주며, 그의 몸이 그것을 입증한다. 몸매를 관리하기 위해 웨이트트레이닝과 유산소운동을 결합한 고강도 트레이닝을 매주 여섯 번씩, 45~60분 실시한다. 슈퍼세트를 최대한 활용하고, 세트 사이에는 복근 운동을 실시한다(이번 쪽에 소개된 흉근 루틴을 참고).

그리고 몸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단백질을 최대한 섭취한다. 운동 후에는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고, 책상에는 단백질 바를 보관해 뒀으며, 저녁에는 지방이 적은 고기도 먹는다. 간헐적 단식의 효과도 굳게 믿는다. 보통 하루 네 끼를 정오에서 오후 8시 30분 사이에 먹는다. 효과도 있는 것 같다. “올해 37세인데도 27세, 17세 때보다 몸이 좋다.” 닉이 말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조각 같은 몸매 덕분에 언론과 인터뷰도 하고 교사 휴게실에서 모두의 주목도 받지만, 닉은 그것이 전부는 아니라고 말한다

“몸에 활력이 넘치고 아이들도 더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 아이들은 거짓말은 금방 알아보는데, 난 아이들에게도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선생님으로 인정받았다. 술, 담배도 안 한다. 난정말 건강하며, 아이들도 내게 합리적인 조언을 얻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잘 안다.” 닉이 말했다. 또한 운동을 하며 십대 청소년들의 정신 교육을 책임지는 와중에도 동료 교사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길 주저하지 않는다. “우리 세상은 개인주의적이며 모두가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진 않는다. 하지만 좋은 선생님들은 다른 사람의 자식을 위해 자신의 삶을 바친다. 당신의 인생을 바꿔 준 선생님이 계시다면 연락해서 고맙다고 하자. 우리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 닉이 말했다.

 

흉근 & 복근

닉의 근육 성장 수업 계획서의 한 페이지를 소개한다.

참고: 쉽게 A학점을 받기는 힘들 거다.

운동 세트 반복 수
덤벨 벤치프레스 4 12, 10, 8, 6
벤치에서 라잉 레그 레이즈* 4 15
케이블 크로스오버 4 10, 8, 6, 6
케이블 사이드 벤드 4 15(양쪽 각각)
케이블 프런트 레이즈 4 10, 8, 6, 6
프런트 플랭크 4 30초
해머 스트렝스 프레스 4 10, 8, 6, 6
사이드 플랭크 4 30초(양쪽 각각)
케틀벨 2개 위에서 푸시업 4 15
행잉 레그 레이즈 4 15

*닉은 발 사이에 2.5kg 덤벨을 끼우고 실시한다.

Comments

comments

댓글 남기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