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Athletes & Celebrities

One Elle of a Woman

팔방미인 – 카리나는 P90X나 줌바 같은 다양한 운동을 프로그램에 활용하지만 결국엔 캘리포니아 베니스비치에 있는 골드 짐에서 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을 그녀의 메인 운동으로 삼는다.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지만 배울 것이 정말 많다.”

애매해서 특별한 간결해서 강력한

25세 카리나 엘르는 칼로리를 일일이 계산하거나 헬스클럽에만 틀어박혀 지내지 않는다. 그저 매일 땀을 흘리며 러너스 하이를 만끽할 뿐이다.

By Meagan Drillinger

 

당신은 어떻게 발굴됐는가?

열여섯 살 때 모델이 됐다. 플로리다의 쇼핑몰을 돌아다니는데 어떤 커플이 따라왔다. 알고 보니 남자는 사진작가였고, 여자는 (IFBB 비키니 프로인) 아나 델리아라는 아름다운 여성이었다.

 

모델 활동의 힘든 점은?

육상과 크로스컨트리를 하면서 자라서 어릴 때부터 근육이 있었다. 그런데 고등학교 때 키가 25센티미터 자란 덕에 모델 일에 흥미가 생겼다. 키가 크고 인종이 애매모호(프랑스와 베트남 혼혈)하다는 장점이 있었다. 에이전시에서는 런웨이와 패션쇼에 서려면 크고 말라야 하니까 운동을 많이 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모델 일을 하면서도 그냥 나가서 뛰고싶을 때가 많았다. 달리기는 내 정체성이다. 매일 마시는 커피와도 같다. 달리지 않으면 하루를 제대로 시작한 기분이 들지 않는다. 달리기를 하며 다리에 근육이 생겼지만 솔직히 별 신경이 안 쓰여서 그냥 달렸다. 패션 업계를 떠나 나 자신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다. 그저 벽에 걸린 수많은 사진 속의 그렇고 그런 모델로남긴 싫었다.

 

트레이닝은 어떻게 하는가?

내가 헬스클럽에 틀어박혀 산다는 것은 오해다. 대체로 격일로 20분에서 1시간 반 정도 운동한다. 우선 웨이트를 하고 HIIT를 한다. 이게 루틴이다. 예전에는 상체와 하체를 따로 운동했지만 이젠 매번 전신을 운동한다. 매일 뭐라도 운동하자는 것이 내 좌우명이다. 운동하면 엄청난 쾌감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엔도르핀이 분비되는 느낌을 즐긴다. 내가 트레이닝을 하는 이유는 기분을 전환하고,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해서다. 정적인 운동이나 하려고 헬스클럽에 가진 않는다.

 

정말 20분만 운동해도 효과가 있는가? 타고난 몸매가 좋아서 그런 거 아닌가?

120%에 달하는 아주 높은 강도로 운동―버피, 점프스쿼트, 전력 질주―하면 20분만 운동해도 충분하다.

 

프로그램에서 식단이 차지하는 비중은?

칼로리 계산을 하진 않는다. 먹는 양을 조절하고, 직접 요리하고, 감자나 닭, 브로콜리, 아보카도, 달걀 같은 단순한 식품을 즐겨 먹는다.

 

건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내면이 평화로운 상태다. 자신을 제대로 돌보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다. 난 그저 아름다워지려고 운동하진 않는다. 아주 완벽해 보이는 사람도 자신의 몸에 콤플렉스 한두 가지는 갖고 있다. 난 헬스클럽에 가서 친구들과 우애를 다지며 운동하고, 농담을 주고받을 뿐이다.

 

WWE에 도전한 느낌은 어땠는가?

삼 년 전에 <토탈 디바스>에 도전했다. 레슬링을 잘 알아서가 아니라 레슬러처럼 생겨서 참가한 것이었다. 캠프에 참가해서 공중제비를 넘고, 상대 선수에게 들려 바닥으로 내팽개쳐졌다.

 

왜 힘을 키우면 섹시해진다고 느끼는가?

사실 힘과 섹시함에 상관관계가 있다고 믿진 않는다. 애초에 힘이란 게 대체 무엇인가? 난 땀을 흘릴 때 섹시하다고 느낀다. 땀은 곧 노력을 상징한다. 몸이 땀에 흠뻑 젖으면 오늘도 운동을 제대로 했다는 확신이 생긴다.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