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Athletes & Celebrities

NO “O” ENCOUNTERS

 

올림피아에 세 번째로 출전했을 때 우승하는 것은 정말 불가능할까?

지금까지 올림피아가 53번이나 열렸는데, 올림피아에 세 번째로 출전했을 때 우승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아래 리스트를 보면 올림피아 챔피언 13명이 보디빌딩 최고의 타이틀을 손에 넣기 위해 몇 번이나 도전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BY PETER MCGOUGH

 

챔피언 우승한 해 우승에 도전한 횟수
래리 스콧 1965 한 번
서지오 올리바 1967 두 번
아놀드 슈워제네거 1970 두 번
프랑코 콜럼부 1976 다섯 번
프랭크 제인 1977 다섯 번
크리스 디커슨 1982 네 번
사미르 바누트 1983 네 번
리 헤이니 1984 두 번
도리언 예이츠 1992 두 번
로니 콜먼 1998 여섯 번
제이 커틀러 2006 일곱 번
덱스터 잭슨 2008 아홉 번
필 히스 2011 네 번

 

올해는 올림피아에 생애 세 번째로 출전하는 선수가 두 명 있다. 라이오넬 베예케와 수수께끼 같은 선수 세드릭 맥밀란이다. 세드릭은 2015년에 올림피아 출전권을 획득했지만 프리저징 직전에 출전을 포기했다. 오른쪽 표는 올해 미스터 올림피아 출전자들이 올림피아 우승에 도전한 횟수를 보여 준다(이 기사를 쓸 당시에 올림피아 출전권이 주어지는 대회 몇 개가 아직 남아 있었다).

 

선수 몇 번째 도전일까?
라이오넬 베예케 세 번째
윌리엄 보낙 네 번째
브랜든 커리 다섯 번째
네이선 데 아샤 두 번째
빅 라미 다섯 번째
필 히스 열 번째
덱스터 잭슨 열여덟 번째
자니 잭슨 열세 번째
세드릭 맥밀란 세 번째
서지오 올리바 주니어 첫 번째
루카스 오슬라딜 두 번째
숀 로든 일곱 번째
제럴드 윌리엄스 첫 번째
롤리 윙클라 일곱 번째

 

경련도 도리언 스타일로

도리언 예이츠는 올림피아에서 처음으로 우승한 1992년 무대에 하마터면 못 오를 뻔했다. 다 내 탓이다. 프리저징 60분 전에 예이츠의 넓적다리에 격심한 경련이 발생했다. 다리를 굽히고 앉는 것도 힘들정도였다. 예이츠의 코치들은 경련을 진정시키는 약을 찾아 나섰다. 그렇게 마법의 약을 복용하고 나니 경련이 빠르게 가라앉았고, 첫 번째 샌도우 트로피를 따낼 수 있었다. 이후 예이츠는 경련을 내 탓으로 돌렸다. 난 전날 밤에 예이츠의 호텔 방을 찾아갔었다.

다른 선수들의 몸 상태를 점검하고 난 후였다. 예이츠는 누가 최고냐고 물었다. 난 “숀 레이가 최고긴 하지만 당신은 못 이길 거예요”라고 답했다. 하지만 예이츠는 내 말을 듣고 수분 섭취량을 더 줄이기로 했고, 결국 다리에 경련까지 발생하고야 말았다.

 

휠러의 재등장

1993년, 당시 27세였던 플렉스 휠러는 세상에서 가장 잘나가는 남자였다. 1992년에는 USA 대회에서 프로 카드를 땄고, 1993년에는 첫 프로 대회 네 개에서 우승했으며, 올림피아에서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닌 것 같은 도리언 예이츠의 몸에 밀려 2위를 했다. 플렉스가 1993년 아놀드 클래식
에서 보여 준 몸은 그의 역대 최고의 몸으로 여겨진다. 난 플렉스의 독특한 선과 근육밀도를 보고 ‘대칭미의 술탄’이라는 별명을 붙여 줬다. 플렉스는 선수 생활 후반부에 신장 문제로 고생했다.

2003년에 열린 ‘아이언맨’ 대회에선 3위를 하고서 증상이 악화돼 병원으로 옮겨졌다. 11주 동안 아홉 번의 수술을 받으며 하마터면 저세상 사람이 될 뻔했지만 결국 새 신장을 이식받는 데 성공했다. 사람들은 그렇게 위대한 보디빌더 한 명이 또 우리 곁을 떠났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2016년에 클래식 피지크 부문이 신설됐다. 플렉스가 9월 15일에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 줄까? 플렉스는 1993년 아놀드 클래식 당시의 컨디션을 90%까지 재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93년에 우승할 당시보다 좀 더 무거운 97킬로그램으로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난 클래식 피지크 우승을 노리는 수많은 선수 중의 하나일 뿐이다. 이건 ‘플렉스 휠러 쇼’가 아니다. 15년 만에 다시 올림피아 무대에 선다는 것만으로도 난 이미 우승한 기분이다.” 플렉스가 말했다.

Comments

comments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