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Hers - Nutrition

ONE MORE REASON TO GO GREEN?

채소를 먹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고요?

최근 미국의 주스 전문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푸드가 있다. 바로 엽록소다. 식물과 조류를 녹색으로 보이게 만드는 색소인 엽록소는 건강에 다양하고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엽록소는 암 예방과도 관계가 있다. 엽록소가 잠재적 발암 물질과 결합해 몸속을 순환하지 못하도록 막기 때문이다. 또한 엽록소는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고 병의 치료 시간도 단축해 주기 때문에 구순포진의 발병 빈도를 낮춰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미국 영양식이요법학회’의 대변인이자 공인 영양사인 소냐 안젤로니가 말했다. “엽록소는 보충제로 복용할 수도 있지만 가장 좋은 섭취 방법은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이다.” 안젤로니가 말했다. 시금치, 당근, 오이, 피망, 토마토로 스무디를 만들고 신선한 레몬이나 라임즙, 매운 핫소스를 뿌려서 먹어 보자. “이 매콤한 음료를 마시면 몸에 기운이 생겨서 오후에 몸이 처지지 않는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서 유익균의 증식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도 풍부하다.” 안젤로니가 말했다.

 

운동 후의 단백질 섭취가 배고픔을 잠재운다

웨이트트레이닝을 마치고 포만감을 높게 유지하고 싶다면 단백질 셰이크나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먹어 보자. 최근 《유럽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중량 운동을 마치고 유청으로 만든 고단백질 음료를 마신 피험자는 고탄수화물 음료를 마신 피험자보다 한 시간 후에 식사할 때 칼로리를 10% 적게 섭취했다. 보너스: 유청 단백질은 근육의단백질 합성까지 촉진해서 근육 매스 성장에 도움을 준다.

 

 

올여름엔 피하는 것이 좋은 비유기농 농작물 5가지

1. 딸기

2. 시금치

3. 천도복숭아

4. 사과

5. 복숭아

 

그리고 구입해도 괜찮을 농작물 5가지

1. 옥수수

2. 아보카도

3. 파인애플

4. 양배추

5. 양파

 

출처: 미국 EWG가 발표한 비유기농 과일과 채소의 농약 함유량을 기준으로 매긴 순위. 참고: 농작물에 남은 농약에 노출될위험을 최소화하려면 먹기 전에 반드시 깨끗이 씻자.

 

 

비건 제빵사들이 사랑하는 깜짝 놀랄 식재료

병아리콩 통조림에서 콩을 건져 내고 남은 물은 버리지 않고 남겨 두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다. 비건들의 말에 따르면 그 국물이 제빵의 비법이라고 한다. “병아리콩이나 강낭콩, 흰 강낭콩 통조림의 국물―혹은 두부가 담긴 물―은 ‘아쿠아파바’라고도 부르는데, 아쿠아파바는 계란흰자의 역할을 대신해서 물기가 있는 식재료를 하나로 잘 어우러지게 만들고, 머랭을 만들 때 봉우리가 잘 형성되게 한다.” 채식 블로거인 레베카 콜먼이 말했다. 아쿠아파바는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1주일 동안 먹을 수 있고, 얼음 틀에 부어서 얼렸다가 나중에 사용해도 된다. 콜먼의 신간 서적인 《아쿠아패뷸러스!》에서 발췌한 ‘스모어 컵’ 레시피를 참고해서 요리의 영감을 받아 보자.

아쿠아파바 3테이블스푼 = 달걀 1개, 아쿠아파바 2테이블스푼 = 달걀 흰자 1개

 

스모어 컵 (분량 컵케이크 6개)

재료

비건 그레이엄 크래커 가루 1컵

녹인 비건 버터 ¼컵

달콤쌉쌀한 70%(다크)

비건 초콜릿 ½컵

무가당 우유 대체품 3테이블스푼

아쿠아파바 ¼컵

과립당 2테이블스푼

타르타르 크림 ⅛티스푼

바닐라빈 씨앗 ⅛티스푼

 

조리법

1. 오븐을 175도로 예열하자. 그릇에 그레이엄 크래커 가루와 녹인 버터를 섞자.

2. 6구 머핀 틀에 유산지를 깔자. 각각의 머핀 컵 하단에 크래커 반죽 2테이블스푼을 넣고 10분 굽자. 오븐에서 꺼내서 와이어랙에 올려 식히자.

3. 작은 냄비에 물을 3~6cm 붓고 중간 불로 뭉근히 끓이자. 내열성 금속 그릇에 초콜릿과 우유 대체품을 섞자. 그 그릇을 냄비에 올려서 끼우되 물에 닿지 않게 하자. 초콜릿이 부드럽게 녹아서 윤이 날 때까지 젓자. 너무 걸쭉하면 우유 대체품을 더 넣자.

4. 녹인 초콜릿 2테이블스푼을 떠서 그레이엄 크래커 위에 평평하게 깔자. 냉동실에 30분 넣어 두자.

5. 별개의 그릇에 아쿠아파바, 과립당, 타르타르 크림, 바닐라 씨앗을 섞자. 핸드 믹서를 사용해서 느린 속도로 2분, 중간 속도로 2분 젓자. 그리고 가장 빠른 속도로 4~6분 저어서 봉우리
가 형성되게 하자. 식감은 마시멜로 플러프와 비슷할 것이다.

6. 그것을 숟가락으로 떠서 머핀 컵에 담고 30분이나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 보관하자.

7. 먹기 직전에 머핀 틀에서 머핀을 꺼내 유산지를 벗기자. 원한다면 위쪽을 토치로 그슬어도 좋다.

 

 

요건 몰랐지? 은밀한 다이어트 훼방꾼

아침에 마시는 커피에 넣는 소량의 설탕이나 우유와 크림이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될 수도 있을까? 최근 ‘미국 건강영양 조사기관’이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절반이 매일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그런데 그중 67%는 설탕이나 크림, 우유처럼 칼로리가 높은 첨가물을 넣어서 칼로리 섭취량을 늘린다. 그런 칼로리의 60%는 설탕에서 나오고, 나머지는 전부 지방에서 나온다. 많지 않아 보일 수도 있지만 장기간 누적되면 칼로리 섭취량이 불어날 수밖에 없다. 또한 단맛에 빠지면 다른 음식에 대한 식욕도 함께 증가한다. 단맛에 대한 갈증을 굳이 풀어야 하겠다면 운동 후에 풀자. 그러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Advertisement

More in Hers - Nutrition

  • Sugar-Free Pumpkin Spice Smoothie

    무설탕 호박 스파이스 스무디 먹다 보면 한없이 먹게 되는 파이나 겉보기에만 화려한 스파이스 라떼는...

  • FRESHEN UP

    상쾌하게 기분 전환 과일로 맛을 낸 물부터 건강한 칵테일까지. 낮이든 밤이든 피로를 한 방에...

  • Rise & Shine

    똑똑, 아침입니다 맛있고 균형 잡힌 아침 식사로 신진대사를 촉진해 보자. 오늘 소개할 레시피만 있으면...

  • PIGMENT POWER

    알록달록 색깔의 힘 여름에 나는 신선한 농작물을 최대한 활용한 고단백 레시피로 아침, 점심, 저녁까지 해결해보자.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