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Athletes & Celebrities

Ninja Warrior

패밀리 맨 – 바자비아밀라는 보통 주당 4회 운동하지만 아이 넷이 주말에 친구네 집에서 자는 주에는 5회씩 운동한다.

덩치 큰 닌자 워리어

아쿠바 바자비아밀라는 모두의 사랑을 받는 방송 진행자다.

BY SHAWN DONNELLY

 

아쿠바 바자비아밀라는 NFL에서 여섯 시즌을 보낸 후 샌디에이고에 있는 NBC 지역 방송국으로 예약 없이 걸어 들어가 샌디에이고 차저스의 경기가 끝난 후 방송되는 경기 분석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해 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냥 날 믿었다. 이후 2년간 무임금으로 방송하면서 기술을 갈고닦았다.” 바자비아밀라가 말했다. 계획은 적중했다. 바자비아밀라는 현재 NFL 네트워크의 분석가로 활동하면서 NBC에서 방송하는 <아메리칸 닌자 워리어>를 공동 진행하고 있다.6월에 아홉 번째 시즌이 방영됐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방송이다. 바자비아밀라를 만나서 그의 운동 루틴과 방송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발음하기 힘든 이름에 얽힌 일화도 들어 봤다.

 

M&F: <아메리칸 닌자 워리어>가 이번 시즌에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아쿠바: 이번 시즌엔 특정한 도시를 방문할 때마다 그 도시에 사는 팬이 제안한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장애물을 경기 코스에 배치했다. 자신의 피조물을 방송에서 본다는 것은 매우 멋진 일이다. 또한 새로운 이야기와 선수들도 등장한다. 시청자들은 선수들의 경쟁을 보며 그들과 사랑에 빠지곤 한다. 파킨슨병을 앓는 앨리슨 테퍼바인부터 의족을 떼고 외다리로 코스를 달린 잭 고웬까지, 우리 방송은 모두를 대변한다. 요즘엔 건강을 어떻게 관리하는가? 예전엔 웨이트에 미쳐 살았다. 미식축구 선수 출신이라서 요즘에도 그런 기질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닌자 같은 사람들 주변에서 방송하다 보니 다른 운동을 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필라테스와 강도 높은 ‘오렌지씨오리’ 프로그램, 암벽 등반도 한다. 요즘도 벤치프레스로 142kg을 들 수 있지만 방송 참가자인 제시 그래프와 함께 운동하면서 헬스클럽에서 키운 근력과 실전 근력엔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작년엔 후자를 발달시키는 데 집중했다.

 

방송에 등장하는 장애물 코스를 직접 달려본 적있는가?

몇 번 해 봤다. 다 잘하지는 못한다. 그저 ‘연어 계단’ 오르기를 할 수 있게 됐다는 것만으로 만족한다. 방송 참가자인 플립 로드리게즈가 가르쳐 줬다. 난 체중이 113kg이라서 사다리 하나 오르기도 쉽지가 않다.

 

식단은 어떤가?

<슈가 코티드(Sugar Coated)>라는 다큐멘터리를 보고 정신이 번쩍 들었다. 그때부터 정제당을 안먹기로 했고 2017년에는 한 번도 입에 안 댔다. 단음식에 대한 식욕을 억누르기 위해서 대추나 포도, 사과, 바나나를 먹는다. 덕분에 생활 습관이 규칙적으로 변했고 잠도 잘 잔다. 컨디션도 최고고 예전처럼 금방 지치지 않는다.

 

당신의 이름은 나이지리아의 네 가지 공식 언어중 하나인 요루바어로 “덩치 큰 남자여, 와서 날구해 주세요”라는 뜻이다. 이름에 얽힌 에피소드는 없는가?

이름 때문에 놀림을 자주 받았다. 방송계 활동을 시작한 후에도 개명하라는 권유를 많이 들었다. 그때마다 “꿈 깨세요!”라고 답했다. 난 내 이름이 자랑스럽다. 요즘에는 이런 말을 하는 팬도 생겼다. “전 당신 이름을 발음할 줄 알아요. 죽어라 연습했어요!”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ore in M&F - Athletes & Celebrities

  • THE NOTORIOUS FIGHTER

    UFC의 악동, 코너 맥그리거 코너 맥그리거는 UFC 그 자체다. 맥그리거는 옥타곤을 누비는 가장 영리한 타격가이자...

  • ARNOLD

    아놀드 슈워제네거, 그가 7월 30일에 70번째 생일을 맞았다. 모두의 관심이 곧 열리는 2017 올림피아로...

  • Syfy Strong

    피를 연료로 달리는 남자 미국 사이파이(Syfy) 채널에서 새롭게 방영되는 드라마 시리즈인 <블러드 드라이브>에 출연하는...

  • Celebrity Trainer – GUNNAR PETERSON

    유명인의 트레이너, 유명한 트레이너 스타의 트레이너가 된다는 것은 어떤 기분일까? 거너 피터슨에게 물어봤다. BY J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