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Athletes & Celebrities

SURVIVING AND THRIVING

자신에게만 집중하라는 조언을 해주고 싶다. 다른 사람을 보며 비교할 필요가 없다.

생존하기 그리고 전진하기

시드니 길런은 리얼리티 방송 출연자에서 피겨 챔피언이 됐다. 그리고 이제는 올림피아 우승을 위해 전진하고 있다

BY ROGER LOCKRIDGE

PHOTOGRAPHS BY PER BERNAL

 

시드니 길런은 최근 IFBB 프로리그에서 정상급 피겨선수로 이름을 알리고 있지만 사실은 피겨 선수가 되기 전 다른 일을 더 오래 했다. 펜실베니아대학에서 육상선수로 활동한 길런은 2016년 미국에서 장기간 방송된 <서바이버>에 출연했는데 결국 최종 4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피겨대회에 참가하며 성공에 대한 열정 하나로 지금까지 달려왔지만 그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한다. 작년 피겨 올림피아에서 3위권에 이름을 올린 후 이제는 피겨 체급에서 최고 영예로 여겨지는 타이틀까지 노리고 있다.

 

플렉스: 육상선수로 활동하면서 피겨 체급의 프로 카드를 획득하는 것은 분명히 쉽지 않은 일이다. 서로 다른 두 분야의 운동을 동시에 하는 것이 어떤 느낌이었는가?

시드니 길런: 14세 때부터 대회에 출전했기 때문에 사실 무대에 오르는 것은 새로운 경험이 아니었다. 하지만 둘 다 하는 것은 힘들었다. 학교에서 육상과 리프팅을 하려면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지만 피겨 체급에서 뛰려면 몸매관리에도 신경써야 하기 때문이다. 보디빌딩 하나만 하는 것도 힘든데 육상훈련을 3시간씩 해야 해 더 힘들었다. 다행히 나를 지지해주는 코치님들이 계셨다. 코치님들은 항상 “살빼는 거 맞아?”, “설마 다이어트에 소홀해진 것은 아니지?”라고 물으며 채찍질하셨다. 또한 육상에도 소홀해지지 않도록 밀어붙이신 것이 큰 도움이 됐다.

 

 

트레이닝은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에 초점을 맞춘다. 어깨 발달이 필요하면 어깨운동을 더 하는 식이다. 팔은 더 발달시킬 필요가 없어 더 이상 운동하지 않는다.

<서바이버>에 출연한 경험이 피겨선수 생활에 도움이 되는가? 아니면 아무 상관이 없는가?

많은 면에서 도움이 됐다. 원래부터 내 자신을 밀어붙이는 성격이었지만 <서바이버>에 출연한 후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 <서바이버>에 출연하기 전에도 대회를 준비하며 허기에 신음한 적은 있지만 <서바이버>에서는 말 그대로 굶기도 했다. 하루에 겨우 100칼로리만 섭취할 수 있는데 그것도 모두 코코넛이었다. 그래서 이제는 대회 준비가 별로 힘들지 않다. 배가 고파도 전처럼 고프진 않다. 생각을 정리하는 능력도 향상되어 과거처럼 대회 준비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

 

이제는 대회에서 우승하고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려봤는데 무대 위에 오를 때의 자신감에도 변화가 생겼는가? 

‘아놀드 오스트레일리아’ 대회 이후 자신감이 더 붙었다. 캔디스 루이스 같은 정상급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덕분이다. 상위 6위 안에 드는 것이 목표였다. 나는 무대에 오를 때마다 조금씩 더 나아지려고 노력한다. 물론 선수라면 누구나 우승하고 싶지만 내 목표는 매번 발전하는 것이다. 6명 안에 이름을 올린 것은 개인적으로 큰 의미있는 사건이었다.

 

선수로 발전해나가는 데 누가 큰 도움을 줬는가? 코치가 있는가?

선수생활 내내 혼자 운동했다. 식이요법부터 트레이닝까지 모두 혼자 했다. 하지만 작년에 생각이 바뀌었다. 누군가 시키는 대로 단순히 운동하고 싶었다. 애리조나 ‘프로 피지크’에 소속된 데미언 세고비아는 내 영양사도 되어주고 내 필요에 맞게 트레이닝에도 변화를 줬다.

 

 

길런이 추천하는 하체 루틴

운동 세트 반복
레그 익스텐션 4 15
스쿼트 5 15
레그 프레스 5 15
워킹 런지 슈퍼세트로 박스 팝업 스쿼트 4 & 4 – & 20

 

길런의 트레이닝 분할

요일 신체 부위
월요일 어깨
화요일 하체
수요일
목요일 가슴
금요일 하체
토요일 복근, 종아리
일요일 휴식 / 능동적 휴식

 

 

이제 최종 목표는 단 하나다. 미즈 피겨 올림피아가 되고 싶다.

Cydney Gillon

생년월일: 1992년 9월 17일

거주지: 애틀랜타

키: 164cm

대회 체중: 62kg

주요 수상 경력: 2017 피겨 인터내셔널 2위, 2016 피겨 올림피아 3위, 2016 피츠버그 프로 피겨 1위, 2015 윙즈 오브 스트렝스 시카고 프로 피겨 1위, 2012 NPC 내셔널즈 D체급 우승

인스타그램: @vytamin_c

페이스북: Cydney Gillon IFBB Pro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ore in Flex - Athletes & Celebrities

  • WHEELER & LEVRONE

    휠러와 레브론 플렉스 휠러와 케빈 레브로니는 놀라울 정도로 비슷한 선수 생활을 했다. 그리고 올림피아 우승을...

  • BE AFRAID

    필 히스의 존재감 미스터 올림피아 6회 우승자인 필 히스는 경쟁자들보다 자기 자신이 더 두렵다고...

  • THE BIG CONTENDER

    거대한 도전자 ‘빅 라미’ 맘두 엘스비아이는 정말 미스터 올림피아 필 히스에게 가장 위협적인 도전자일까? 그...

  • One Elle of a Woman

    애매해서 특별한 간결해서 강력한 25세 카리나 엘르는 칼로리를 일일이 계산하거나 헬스클럽에만 틀어박혀 지내지 않는다. 그저 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