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Workout

Take a Stand

인정할 건 인정 – 상남자인 당신에게 물구나무서기는 너무 시시하다고? 머슬비치에서 활동하던 과거의 보디빌더들도 근비대를 위해 체조 동작을 활용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분명 당신에게도 필요할 거다.

Take a Stand (이 악물고 물구나무서기)

핸드스탠드 푸시업으로 삼각근을 더 크고 탄탄하게 키워서 친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어 보자.

BY JOE WUEBBEN

 

핸드스탠드 푸시업은 크로스핏을 하는 사람들은 좋아하고 크로스핏을 안 하는 사람들은 무시하는 운동이다. 이제 이런 분위기를 바꿔야 한다. “핸드스탠드 푸시업은 상체 운동으로써 충분히 빛을 발할 수 있는 운동이다. 어깨에 좋은 운동일 뿐만 아니라 코어까지 강하게 자극한다.” 필라델피아에서 ‘크로스핏 르네상스’를 운영하는 빌 시플러가 말했다. 핸드스탠드 푸시업은 분명 어려운 운동이지만 난이도 조정이 쉬우며, 쉬운 변형 동작을 실시하더라도 고난이도 동작과 동일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시플러에게 가장 쉬운 동작부터 어려운 동작까지 차례로 배워 보자.

월 워크 투 홀드: 벽에 발을 대고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 벽 위쪽으로 발을 이동시키고 손은 벽 쪽으로 옮겨서 핸드스탠드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 그렇게 15초를 버티자. “항상 ‘어깨 활성화’를 명심하자. 귀를 향해 어깨를 당겨서 단단하게 슈러그 하자.” 시플러가 말했다. ‘핏 업’ 덤벨 프레스: 플랫 벤치에 앉아서 발을 바닥에서 몇 센티미터 위로 들고 덤벨 숄더 프레스를 실시하자. “균형 잡기가 힘들 것이다. 복근을 단단히 조이자.” 시플러가 말했다. 파이크 푸시업: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벤치에 발을 올리고, 엉덩이를 위로 들자(파이크 자세).

체중은 최대한 손에 싣자. 팔을 굽혀서 머리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오자. 인버티드 푸시업: 일단 벽에 다리를 올리고 물구나무를 서서 버티자. 그리고 머리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다시 밀고 올라오자. “처음엔 손을 벽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자. 손과 벽이 가까울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최종적으로 손이 벽 근처에 도달하면 사실상 핸드스탠드 푸시업을 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시플러가 말했다. 핸드스탠드 푸시업: “벽에 다리를 대고 물구나무를 서자. 양쪽 뒤꿈치가 서로 닿아야 한다. 머리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려갔다가 밀고 올라오자. 이렇게 생애 첫 핸드스탠드 푸시업이 완성됐다.” 시플러가 말했다. 앞에서 소개한 모든 운동은 상체 운동 루틴에 포함해도 좋다. “어떤 운동이든 5회 이상만 반복할수 있다면 어깨 루틴의 주요 운동으로 포함시켜도 된다.” 시플러가 설명했다.

 

J.T. 루틴

하단의 ‘크로스핏 히어로’ WOD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전사한 버지니아주 리클크리크 기지 소속의 해군 하사 제프 테일러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시간을 재면서 자이언트 세트 방식으로 실시하자.

운동 세트 반복
1A 핸드스탠드 푸시업 3 21, 15, 9
1B 링 딥 3 21, 15, 9
1C 푸시업 3 21, 15, 9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ore in M&F - Workout

  • SPIN CITY

    돌아 버리는 운동, 점핑 런지! 런지에 간단한 점프 동작을 추가해서 근력과 순발력, 사이즈, 운동 능력을 동시에...

  • THE WORLD’S DEADLIEST MAN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그 남자의 운동법 MMA 파이터이자 미군 레인저 부대원, 특수부대 저격수인 팀...

  • PAY YOUR DEBT

    운동할 때 빚진 산소를 갚자 EPOC 효과를 이해해서 육체를 조종하면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마친 후에도 지방을...

  • FIT TEACHER

    찾았다, 건강한 선생님 인습 타파에 앞장서는 이 역사 선생님은 미국에서 가장 건강한 교육자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