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News

Up Coming 2017 Asia Grand Prix

독보적, 압도적 존재감 – 아시아 그랑프리

전 세계 모든 보디빌딩과 피트니스 단체를 통틀어 압도적인 기량과 수준으로 독보적인 존재를 과시하는, 모든 피트니스 선수들의 꿈 IFBB PRO 리그. 아마추어 보디빌딩 아시아 최강이자 세계에서도 보디빌딩 강국으로 손꼽히는 대한민국도 IFBB PRO 선수가 단 3명밖에 없을 정도로 이 리그는 진입 장벽이 높다. 지난 2014년 코리아 그랑프리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 처음 열린 IFBB PRO 대회는 프로 보디빌딩계에서 상대적으로 생소한 아시아에서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올림피아 정상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여 국내 보디빌딩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프로 선수들의 수준 높은 기량과 뛰어난 무대 매너 그리고 팬들을 대하는 태도는 국내 마니아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다.

2014년 코리아 그랑프리로 시작한 대회명이 2016년 아시아 그랑프리로 변경되면서 그 규모 또한 함께 성장했다. IFBB PRO 선수들 중에서도 최정상급의 선수들만 출전 자격이 부여되는 미스터 올림피아. 피트니스계의 올림픽 격인 미스터 올림피아 출신 선수들 중에서도 정상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는 아시아 그랑프리는 그 어떤 대회에서도 볼 수 없던 화려한 라인업으로 관중을 매료시켰다. 미스터 올림피아 212 챔프 플렉스 루이스, 비키니 챔프 코트니 킹, 피지크 준우승 라이언 테리 선수가 각각 2016년 아시아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하였고 이 선수들 외에 ‘자이언트 킬러’ 데이브 헨리, ‘보스턴 매스’ 호세 레이몬드, ‘비키니 여신’ 쟈넷 라유, ‘텍사스 터프가이’ 제이슨 포스톤 까지 출전했던 2016년 아시아 그랑프리는 그 어떤 IFBB PRO 대회들 못지않은 높은 수준과 볼거리로 시합장을 찾은 팬들을 만족시켰다.

 

 

특히 작년 처음 신설된 프로 피지크 부문에는 가장 완벽한 근육의 대칭과 근육미를 가지고 있는 국내에서도 인기 높은 라이언 테리 선수와 제이슨 포스톤 선수가 출전하여 많은 국내 피지크 선수와 팬을 설레게 했다. 두 선수는 물론, 같은 부문에 출전한 피지크 선수들의 조각에 가까운 몸은 이들이 괜히 IFBB PRO 선수가 아님을 증명했다. 대한민국의 IFBB PRO 보디빌더 중 맏형과 막내에 속하는 김준호 선수와 조남은 선수의 2016 아시아 그랑프리 대결 또한 국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두 선수 모두 프로 전향 이후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올해 아시아 그랑프리에서는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김준호 선수의 높은 완성도와 노련미, 그리고 조남은 선수의 잠재성과 투지는 서로에게 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됨과 더불어 국내 보디빌딩 팬들과 후배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IFBB PRO 선수가 아니어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아시아 그랑프리 국내 대회 부문에는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피지크 및 비키니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여 치열하게 정상을 가린다. 아시아 그랑프리 국내 대회는 IFBB PRO 선수, 더 나아가 올림피아를 꿈꾸고 노력하는 국내 선수들에게 발판이 되기 위한 대회로서, 심사 기준과 모든 규정은 IFBB PRO 룰을 따르며 IFBB PRO 선수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평가한다.

때문에 IFBB PRO 리그를 지향하는 선수라면 반드시 한 번 도전해 볼 만하다. 미스터 올림피아의 프로모터이자 세계적인 트레이너인 닐 힐이 직접 심사를 하여 국내의 잠재력 있는 선수들과 높은 기량의 선수들을 발굴한다. 지금껏 세 번의 대회를 모두 성공적으로 마치고 네 번째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아시아 그랑프리는 그 높은 수준과 명성만큼이나 국내 보디빌딩 마니아들과 팬들의 기대를 충족해 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2017 아시아 그랑프리
날짜 2017년 9월 22~23일
장소 서울 올림픽 공원 K-아트홀

행사 일정
22일: 팬미팅, 기자 회견
23일: 프로 예선, 국내 대회, 프로 본선
출전과 티켓 예매 www.ifbbproasia.com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More i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