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보충제

health-benefits-of-japanese-green-tea-1024x682

1. 녹차 추출물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EGCG는 신진대사를 높여 체지방 연소를 효율적으로 돕습니다. 녹차 추출물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심장 질환과 암등의 질병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하루에 세 번 200-500mg을 나눠서 섭취 (기상 직후와 유산소 운동 30~60분 전 섭취)

 

2. 카페인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나는 카페인은 효율적으로 사용 시체 지방 연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은 체내에 오래 지속되며 지방 세포를 활동적으로 사용하게 만들어 줍니다. 일부 팻버너들은 단순히 신진대사율만 높이는 작용을 하지만 카페인과 함께 섭취될 경우에는 축적 지방을 이용하여 신진대사율을 높여 체지방을 연소시키기 때문에 팻버너와 함께 스택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4시간 주기로 100-200mg 섭취 (체중과 근육량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

 

3. 캡사이신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매운 음식 섭취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 일수 있지만 아무래도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서 불필요한 칼로리까지 섭취할 수도 있으므로 무조건 매운 음식을 섭취하면 지방 연소 효과가 있다는 생각은 배제하는 게 좋습니다.

 

4. 웨이 프로틴

웨이 프로틴은 빠른 흡수 성질의 단백질로써 근육 성장과 지방 감소 효과를 함께 돕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을 연소시키고 근육 합성을 도와 장기적으로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웨이 프로틴 섭취 시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감소시켜주고 체내에 아미노산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하루 2-4회 25-50g 섭취, 식사 사이와 운동 직후에 필수적으로 섭취

 

5. 시네프린

감귤류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체지방 세포를 끌어내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식욕 억제 효과가 있고 약간의 신진대사율을 높여 줍니다. 에페드린과 유사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에페드린과는 달리 심박수나 혈당을 높이지 않습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하루 2회 섭취, 기상 직후와 유산소 운동 전 10-20mg씩 섭취

 

6. 후디아

식욕 억제 작용으로 널리 알려진 후디아는 선인장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섭취 시 뇌에 포만감을 주는 신호를 보내 배가 고프지 않게 느껴지는 작용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하루 1-2회 식사 사이 공복에 300-400mg씩 섭취

 

7. 곤약

곤약은 일반적으로 신진대사율을 높여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성분들과는 다른 메커니즘으로 작용되어 일반적인 신진대사를 높이는 성분들과 함께 섭취 시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곤약은 수용성 식이섬유가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섭취 시 위에서 팽창되어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식욕을 감소시켜줍니다. 이 외에도 섭취한 다른 음식물들의 흡수를 저해하여 칼로리 축적을 늦춰 줍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1-2g을 식사 전과 식사 사이에 섭취

 

8. 요힘빈

아프리카 요힘베 나무에서 추출한 요힘빈 성분은 신체에서 잘 쓰이지 않는 지방 세포를 에너지원으로 끌어내 사용하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와 동시에 지방을 혈류로 운반시켜 활동 에너지로 공급해줍니다.

섭취 시기 및 섭취량: 하루 3회 2-10mg씩 섭취, 유산소 운동 30분 전에 섭취 시 더욱 효과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