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hletes & Celeb,

아름다운 몸을 그리는 그녀

MU0318_FE_GIRLX_01

아름다운 몸을 그리는 그녀

케이티 코리오는 원래 예술가가 되기를 바랐었다. 지금은 자신의 몸을 캔버스 삼아 아름다움을 그려 내고 있다. 그녀는 또한 온라인을 통해 강렬한 영감과 간편한 팁을 사람들에게 전한다(가끔은 직접 그린 그림도 올린다!).

글: 스티브 마주치

사진: 퍼 버널

 

뉴멕시코주의 조용한 마을 앨버커크에서 자라면서, 케이티 코리오는 30만 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거느린 피트니스 스타가 되리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않았다. “나는 아주 조용하고, 순박하고, 그림을 좋아하는 소녀였어요.” 그녀는 회상한다. “만약 당신이 그 소녀에게 내가 오늘날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아마 난 당신이 미쳤다고 했을 거예요.” 하지만, 샌디에이고 주립대학에서 예술을 공부하면서, 파티를 하고, 대충 먹고 지내다 보니 상황이 바뀌게 되었다. 친구와 비키니 쇼핑을 하러 가서 그녀는 거울에 비친 엉망이 된 몸에 불행한 모습의자신을 발견하고는 앞으로는 이렇게 살지 않을 것 이라고 다짐했다.

이렇게 피트니스 초보자였던 그녀는 신체 운동학으로 전공을 바꿨고, 헬스클럽에 다니고, 몸을 가꾸고, 대회를 휩쓸기 시작했다. “나는 운동과 완전히 사랑에 빠진 것 같아요.” 그녀는 말한다. “운동
을 통해 최고의 나를 만나게 되었죠.” 이제 24살인 코리오는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고, 온라인 훈련 프로그램, 운동 동영상, 팟캐스트, 그리고 심지어 약간의 예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전하고 있다. 우리는 변화, 동기부여에 관해 얘기를 나누려고 그녀와 만났다.

 

M&F: 많은 사람들이 살면서 변화를 만들기를 원하지만 끝까지 해내기는 쉽지 않다. 당신은 어떻게 노력을 계속하는가?

케이티: 나는 심지어 이두근이 뭔지도 몰랐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팔로우하고 짐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걸 따라했지. 자존심을 버리고 내가 맞게 하고 있는지 묻고 또 물었다. 그럴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계속해 나가기만 한다면 반드시 변화가 따라 올 거라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나는 이제 전문가 수준의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공인 스포츠 영양사가 되었다. 2015 NPC 페리그노 레거시에의 비키니 부문에서 우승했는데 거기엔 재밌는 사연이 있다. 시합을 준비하는 동안에 캘리포니아주 베니스에 있는 ‘골드 짐’에서 루 페리그노와 훈련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컨테스트가 있었다. 내가 우승했고, 그 덕에 에릭 더 트레이너의 〈셀러브리티 스웨트〉에도 그와 함께 출연했다. 아주 멋진 경험이었다!

 

페리그노와 관련된 이야기가 궁금하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재밌는 사람이다. 내가 거기에 갔을 때 날 들어 올리더니, “당신이 여기 와서 너무 좋네요.”라고 말하더라. 나중에는 팔씨름 대회에서 그를 이기게 해 주기도 했다. 증거 사진도 있다!

 

파워리프팅 대회에도 출전한 적이 있다고 들었다.

몇 년 전에 전 류머티즘 관절염 진단을 받았어요. 그 일로 굉장히 힘들었지만 한편으로는 내 이야기를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팔로워들과 공유하고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도우면서 보람차기도 했다. 나는 항염증 음식을 통해 류머티즘 관절염을 다스렸고, 파워리프팅도 하기로 결정했다. 병 때문에 운동을 멈출 생각은 추호도 없었으니까. 결국 이 같은 강경책이 효과를 발휘한 것 같다.

 

여전히 부업으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나?

그렇다. 내 새해 소망은 매일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다. 나는 주로 흑연이나 분필, 파스텔 같은 마른 도구를 사용해서 작품을 완성한다.

 

동기부여가 안 된다고 느낄 때가 있나? 그리고 그럴 땐 어떻게 하는가?

물론 있다. 그건 인간 본성이다. 자고 일어나서 “아, 운동하러 가기 싫다.” 하는 생각이 들면, 어떻게든 가게끔 스스로 만든다. 오히려 그렇게 운동하러 간 날에 운동이 더 잘 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운동이 계속해서 잘 안될 때는 재정비할 시간을 일주일 정도 가진다. 그런 다음 다시 열정을 갖추고 돌아오지.

 

케이티의 상체 루틴

맨몸 운동을 기본으로 한 케이티의 프로그램을 따라 해서 팔, 가슴, 어깨, 등을 키워 보자.

운동 세트 반복 수
케틀벨 로우 온 벤치 4 10(양쪽 각각)
케틀벨 푸시업 4 실패 지점까지
싱글-암 바텀-업
케틀벨 프레스
3 10(양쪽 각각)
라잉 EZ-바
스컬 크러셔
3 10
와이드 랫 풀다운 3 12
얼터네이팅
덤벨 해머 컬
3 10(양쪽 각각)
덤벨 플라이 3 10

 

케이티 코리오

생일: 1993년 8월 29일

신장: 161.5cm

체중: 60kg

거주지: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웹사이트: www.katiecorio.com

인스타그램: @cutekatiebug

유튜브: katiecoriocutekatiebug

스폰서: 리브 핏 어패럴, 1 업 뉴트리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