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out,

새끼 손가락으로 턱걸이 마스터하기

MU0318_ED_FEATS_01

남자답게 새끼손가락 펴는 방법

작은 손가락 두 개로 자신을 끌어올릴 수 있다면, 모두가 당신이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글: 마이클 바인렙

일러스트: 마크 네리스

 

권장 운동: 데드리프트, 로디드 캐리, 풀업, 데드 행, 웨이티드 풀업, 머슬업, 원 핸드 친업

연계되는 근육: 등 근육(광배근,능형근), 후면 삼각근, 이두근, 복근, 전완, 손

 

1단계

전통적으로 하는 풀업을 마스터하고 반복 횟수를 늘리자. 풀업과 친업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호주인 마커스 본디(www.marcusbondi.com)가 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친 후에도 가능한 한 오랫동안 바에 매달려 있는 것이다. 완전한 풀업을 최대한 많이 반복한 뒤, 1/2 풀업과 1/4 풀업을 차례로 최대한 많이 반복하고,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만큼 오래 바에 매달려 있자. 점차적으로 웨이티드 풀업, 머슬업 그리고 원 핸드 친업으로 늘려가자: 한쪽 손목을 반대편 손으로 단단히 잡고 몸을 위쪽으로 끌어당긴다.

 

2단계

이제부터, 본디가 “투-핑거 어시스트 풀업”이라고 부르는 동작을 해 보자: 한 손으로 바를 잡고 다른 손은 두 손가락만 사용하자. 힘이 더 세지면 두 손가라만 사용하는 손의 집게손가락을 사용하고―그 다음에는 약지 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그 다음에는 새끼손가락만 사용하자.
그런 다음 데드 행을 양손 모두 약지 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사용해서 수행하고, 그다음에는 새끼손가락만 사용해 마스터하자.

 

3단계

새끼손가락만 사용한 어시스트 풀업을 10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준비가 다 되었다. 그리고 일단 완전히 익히고 나면, 분명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내기를 하면서 돈을 벌어 보세요.” 본디가 말했다. “이 뛰어난 실력을 무료로 보여주지 말자고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