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당신의 소고기 취향은?

MU0318_ET_FIGHT_02

당신의 소고기 취향은?

소고기라고 다 같은 소고기가 아니다. 최고의 영양소를 갖춘 소고기를 가려 내자.

글: 케빈 그레이

 

2016년 아메리카들소가 국가 공식 포유동물로 지정되었다. 미국의 국조인 대머리 독수리와 달리 들소는 먹을 수 있다. 들소 고기가 단백질과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굉장히 좋은 일
이다. 그러나 들소의 붉은 고기가 암소 고기보다 더 좋을까?

‘액티브 이팅 어드바이스’의 오너이자 공인 영양사인 레슬리 본치는 들소 고기와 소고기 둘 다 철, 아연 및 B12를 많이 함유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들소 고기는 1인분에 훨씬 많은 단백질을 제공한다. 만약 소고기를 먹는다면, 본치는 90:10 또는 93:7의 고기 대 지방 비율을 선택할 것을 제안한다. 또한 자연적으로 살코기인 들소는 소고기를 사용하는 모든 레시피와 잘 어울리므로 원하는 대로 대
체해 사용하면 된다. 어느 고기를 선택하든지, 버거, 미트볼이나 고깃덩어리를 만들 때에 본치는 살사, 바비큐 소스 또는 발사믹 식초를 이용해 수분을 보충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풍부한 식감과, 맛, 영양을 위해 다진 채소를 추가하는 것도 좋다.

건강에 최대한 도움이 되게 하려면, 한 번에 먹는 양을 약 113g에서 141g으로 유지하고 추가로 곁들이는 재료에 주의하자. 마요네즈와 크리미한 소스는 칼로리를 빨리 증가시키므로 머스터드나 스리라차 소스로 택한다. 치즈를 원한다면 약간의 블루치즈, 고르곤졸라나 페타 치즈를 저민 고기 혼합물에 넣자. 그다음 완성될 때까지 고기를 굽거나 삶자.

 

들소 고기 VS 소고기 (다진 들소 고기 113g VS 다진 소고기 141g)

들소 고기 소고기
칼로리 227 200
단백질 34.8g 23g
탄수화물 0g 0g
지방 9.7g 11g
승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