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만 해도 좋군! 소시지 파티

소시지 축제를 맘껏 즐기고 싶은가? 돼지고기 소시지 너머를 봐라. 더 건강하고, 단백질이 두둑이 들어 있고, 환상적인 맛의 소시지들이 가득하니까.

글: 제나 베르너(R.D.)

사진: 브라이언 클러치

 

1. 칠면조 고기

이 가금류 소시지는 단백질을 희생시키지 않으면서도 칼로리와 지방을 대폭 줄여 줄 것이다. 단, 나트륨 함량은 높은 편이므로 1인분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 애플게이트

 

2. 돼지고기 & 소고기

소고기 소시지는 풍미도 좋고 단백질, 비타민B12, 철분이 풍부하다. 트랜스지방은 심장 질환을 유발할 위험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성분표를 확인하자.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 트레이더 조

 

3. 두부

육류 소시지와 비교했을 때 이 두부 소시지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화 지방 함량이 낮다. 또한 콜레스테롤도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돼지고기 소시지와 총 지방 함유량이 거의 맞먹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살펴보자.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 토퍼키

 

4. 닭고기

아마 닭고기 소시지가 가장 영리한 선택이 될 확률이 높다. 대체로 한 개당 150칼로리를 넘지 않으며, 돼지고기 소시지에 비해 지방 함량이 70%가량 적다. 게다가 맛의 종류도 무궁무진하다.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 씬 앤 트림, 빌린스키, 알 프레스코

 

5. 채소

대부분의 채소 소시지에 들어가는 주 재료는 활성 밀 글루텐이다. 활성 밀 글루텐이라 하면 왠지 구미가 당기지 않지만, 사실 단백질 함량이 무척 높다. 일반적으로 채소 소시지는 풍미도 좋고,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소시지의 미칠 듯한 나트륨 함량에 대한 걱정도 필요 없다.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 필드 로스트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