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out,

삼각근 마무리 운동으로 멋진 삼각근 완성하기

MU0218_TR_FINIS_01

어허, 고개를 들라!

이 마무리 운동으로 세트를 마무리해 보자. 자세의 정확도를 높이고 삼각근을 근사하게 조각할 수 있을 것이다.

글: 앤드류 거트먼

사진: 제이 설리번인

 

언제 하면 좋을까?

상체 운동 날에 모든 세트를 마친 뒤 이 동작을 수행하자. 등 상단과 어깨가 엄청나게 자극된다. 나머지 트레이닝 세션 중 밀거나 당기는 동작을 할 때마다 더 큰 고통을 짜릿하게 느끼게 될 것이다.

 

왜 해야 하지?

“근육의 피로도는 신체와 근력에 괄목할 만한 변화를 가져오곤 하죠.”라고 뉴욕시 ‘이퀴녹스’의 공설리번인 퍼스널 트레이너 매니저인 데이비드 오티는 말한다.

오티가 개발한 이 동작은 당신이 어깨 및 등 운동을 추가적으로 120회 반복하도록 만들 것이다. 어마어마한 성장의 불씨를 지피게 될 거라는 뜻이다. 또한 오티는 페이스-풀이—사진처럼 TRX을 활용하든 아니면 케이블 로프를 연결하든—어깨 관절의 기동성을 향상시킬 거라고 말한다. “또한 당기는 동작을 할 때마다 당신의 견갑골을 동원함으로써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느라 구부정해진 자세를 바로잡아 줍니다.”

 

어떻게 할까?

이 운동을 하나의 세트라고 생각하자.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고, 20초간 휴식하자. 세부 동작들 사이마다 이렇게 휴식하면 된다. 맨 끝에 도달하면 다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자. 이를 10회 반복한다. 목표는 총 두 세트를 완료하는 것이다.

 

프로의 팁

“이두근을 더 많이 동원하고 싶다면 동작이 정점에 이르렀을 때 안쪽으로 회전시키세요.” 오티가 말했다.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게하면 측면 삼각근을 제대로단련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풀 피니셔

운동 반복 수 휴식
TRX 페이스-풀 10, 8, 6, 4, 2 20초*

*세부 동작들 사이사이에 20초간 휴식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