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M&F - Features

EDGE FIT BIZ – Just Beachy

참고 버텨! 다이켈러는 운동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요즘에도 1주에 다섯 번씩 강하게 트레이닝 한다.

Just Beachy (그냥 ‘비치’하자)

한 CEO가 성공의 파도를 타게 된 비결

글: ANDREW GUTMAN

 

30대가 된 칼 다이켈러는 자신의 형편없는 식습관과 운동을 멀리하는 태도를 바꿀 때가 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1998년에 ‘비치바디’를 설립했다. 비치바디는 ‘P90X’나 ‘인세니티’ 같은 가정용 운동 DVD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매년 수십 억 달러를 벌어들인다.

다이켈러를 만나서 성공의 비결과 피트니스 업계에 대한 불만, 사업가들에게 전수할 팁을 들어 봤다.

 

M&F: P90X는 광고 방송을 22편이나 내보낸 후에 떴다. 계속 밀어붙일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

칼: 운동 프로그램의 효과를 테스트할 때마다 실제로 피험자가 좋아지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이다. 정말 운동을 하고 싶어 하는 소수의 고객을 타깃으로 삼았다. 그중 몇몇은 운동 결과를 보내오기도 했는데, 정말 놀라웠다. 그런 결과를 받아 보면서 광고를 조금씩 다듬어 나갔고, 2007년에 접어들면서 드디어 P90X가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M&F: 프로그램에 맞는 트레이너는 어떻게 선발하는가?

방송의 콘셉트와 성격이 맞는 트레이너를 선발한다. 좋은 사례를 하나 소개한다. ‘인세니티’라고 이름 붙인, 정말로 힘든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였다. 예전에 ‘힙합 복근’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트레이너인 숀 T가 그 얘기를 듣고는 “제가 해 보고 싶어요”라고 했다. 난 “당신은 춤이 전공이라서 이번 프로그램과는 전혀 안 맞아요”라고 답했다. 그래도 일단 오디션 기회는 주기로 했다. 숀은 동료 트레이너 두 명과 15분짜리 샘플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운동 시간이 아직 3분 남았는데 트레이너 두 명이 바닥에 쓰러졌다. 그 중 하나는 중간에 포기한 자기 자신에게 화가 났던지 벽에 물병을 집어던지기까지 했다. 그러자 숀이 말했다. “어쩔 수 없이 저 혼자 끝내야겠네요.” 그렇게 숀을 채용하게 됐고, ‘인세니티’는 10억 달러 넘는 매출을 올린 두 번째 상품이 됐다.

 

M&F: 비치바디의 사명은 무엇인가?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보람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사실 우리는 정해진 철학 같은 것은 없다. 운동 효과만 있으면 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서 고객에게 효과가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전까진 멈출 생각이 없다.

 

M&F: 피트니스 업계에서 가장 마음에 안 드는 점은 무엇인가?

리얼리티 TV 쇼로 유명해진 연예인 트레이너들이 효과가 없을 것을 뻔히 아는 운동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다닌다. 그런 일들이 내겐 충격이다. 자신이 지닌 영향력을 발휘해서 사람들의 습관을 건강하게 바꾸려고 노력하는 대신에 누가 봐도 틀린 방법을 팔아 치우려고 애쓴다.

 

M&F: 후배 사업가들에게 해 주고 싶은 조언은?

대부분 ‘포기하지 마라’는 말이나 하겠지만 그런 조언은 너무 피상적이다. 주변을 잘 둘러보고,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해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을지 고민해 보자. 그렇게 자신에게 맞는 시장을 발견했다면 이제 포기하지 않는 일만 남았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Click to commen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More in M&F - Features

  • 2017 Olympia

    당장 짐을 싸라! 라스베이거스에서 최고의 주말을 보낼 준비를 하자. BY ANDREW GUTMAN & ZACK ZEIGLER...

  • Just Beat It!

    Just Beat It! (그냥 덤벼!) 야외 트레이닝 장비 몇 가지를 간추려 봤다. 대자연의 맹렬한...

  • RECOVERY – Electric Feel

    Electric Feel (짜릿한 느낌) 전기 자극 치료를 받으면 부상을 더 빨리 털어낼 수 있으며,...

  • GEAR – Belt It 0ut

    GEAR – Belt It 0ut 올바른 리프팅 벨트를 골라서 더 안전하고 무겁게 중량을 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