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지방 연소제 선택과 효과적인 사용법

CR-Hero-Health-Green-Tea-Supplements-12-16-e1510189643686-1024x529

지방을 걷어내는 다이어트 때 큰 도움이 되는 지방 연소제. 시중에 너무 많은 지방 연소제들이 있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일일이 섭취해보고 느껴보지 않는 한 본인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선택의 가이드라인을 통해 제품 선별 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1. 다이어트제의 두 가지 메커니즘

팻버너들의 가장 기본적인 효능은 유산소 운동 시 지방 연소를 돕는 직접적인 작용과 식욕 조절을 해주는 간접적인 작용입니다. 지방 연소를 돕는 성분으로는 카페인, 요힘빈 등의 성분과 식욕을 조절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같은 성분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네 프린이나 녹차 추출물 같은 성분들이 있으나 큰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그리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2. 카페인에 대한 민감성

대부분의 팻버너들에는 1 서빙당 카페인이 적게는 200mg 에서 많게는 600mg 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론 카페인의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지방 연소 효과는 있겠지만 수면 장애와 불안감이 높아지는 등의 부작용이 반드시 따라오기 때문에 무조건 카페인 함량이 높다고 좋은 건 아니므로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카페인이 민감한 사람인 경우라면 200mg 카페인에도 심장이 빨리 뛰는 등 갑작스러운 반응이 오기 때문에 캡슐 제품 등의 팻버너보다는 요즘 분말 형태로 나오는 팻버너들의 서빙량을 줄여서 섭취하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3. 보조 성분들

팻버너에 함유된 성분들 중에서 카페인 다음으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성분은 시네프린이라는 성분입니다. 시네 프린 한 가지 성분만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지만 카페인과 결합 시 시너지 효과를 내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처럼 두 가지 성분 혹은 여러 가지 성분을 알맞게 배합하지 않을 경우 두통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는 “크래쉬” 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연구 개발에 투자할 여력이 적은 영세 업체보다는 규모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4. 불쾌감 저하 성분

다이어트 때 신경이 예민해지기 때문에 조그만 일에도 반응하고 불쾌감이 높아지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런 효과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티로신이나 오미자 추출물 같은 성분이 불안감이나 민감성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마일드한 보조제

일반적인 카페인이 함유된 지방 연소제들에 대한 거부감이나 섭취를 꺼리는 사람들은 녹차 추출물이나 CLA, 그린 커피빈 추출물 등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도 대안일 수 있습니다.

댓글 한 개

giregi0

11월 7, 2014

유산소전 카페인 효과는 꽤나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폭식처럼 단시간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어버렸을 경우, 진한 블랙커피같은 다량의 카페인을 드셔주시면 음식의 칼로리가 전부 흡수되기 전에 음식물을 빨리 배출시키도록 돕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