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스무디에 날달걀을 넣는 것은 얼마나 위험할까?

HE0616_PUASK_01
커다란 달걀 한 알에는 단백질이 6그램 넘게 들어 있다. 하지만 살균하지 않은 달걀에는 위험한 세균이 들어 있을 수도 있다.

커다란 달걀 한 알에는 단백질이 6그램 넘게 들어 있다. 하지만 살균하지 않은 달걀에는 위험한 세균이 들어 있을 수도 있다.

Q: 스무디에 날달걀을 넣는 것은 얼마나 위험할까?

“날달걀 섭취에는 분명 위험이 따른다.” ‘뉴트리션 에너지’의 설립자인 로렌 안토누치가 말했다. 미국 농무부의 발표에 따르면 매년 달걀 230만 알이 살모넬라에 오염 된다고 한다. 살모넬라는 식중독의 주원인인데, 식중독은 최대 일주일 동안 지속되며 심한 괴로움을 유발한다. 달걀을 날로 먹기 전에 씻는 것은 별 도움이 안 된다. 달걀 안에서 얼마든지 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운동 후에 마실 스무디에 달걀을 안전하게 첨가할방법이 있기는 하다. 살균란과 살균 난백은 살모넬라를 제거했기 때문에 조리하지 않고 셰이크나 음료에 넣어도 안전하다. 달걀에 정말 세균이 없는지 확인하려면 포장지에 ‘살균’이란 단어가있는지 보자.

 

Q: 레그-프레스 머신의 종류에 따라 운동 효과가 달라지는가?

“모든 레그-프레스는 하체 근력을 향상시키고, 무릎과 허리 펴는 힘을 증가시키며, 무릎과 허리를 굽히며 속도를 줄이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디젤 스트렝스 앤 컨디셔닝’의 짐 스미스가 말했다. 하지만 발의 위치가 큰 차이를 만든다. “발을 넓게 벌려 발판 상단에 놓으면 엉덩이, 둔근, 슬굴곡근이 더 잘 자극된다. 발을 좁혀서 발판 아래쪽에 놓으면 대퇴사두근이 더 자극되고 발목의 가동성도 향상된다.” 단 무거운 중량을 밀 수 있다고 너무 좋아하지는 말자. “프레스를할 때는 스쿼트를 할 때보다 중량을 많이 쓸 수 잇으므로 바벨 스쿼트를 할 때는 프레스보다 중량을 좀 줄이자.”

 

Q: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 속에 휴대폰을 넣곤 한다. 위험한가?

헬스클럽에서는 휴대폰 둘 곳이 마땅치 않다. 하지만 암에 걸릴까 걱정하지는 말자. 휴대폰을 두는 위치와 유방암 사이의 직접적 관계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뇌종양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있지만 그 문제 역시 확실한 관계는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운동할 때 휴대폰을 브라에 넣으면 예기치 못 한 문제가 생길지도 모른다. “휴대폰에는 여러 세균이 있는데, 쓸리거나 마찰된 피부는 세균 감염에 취약하다. 포도상구균과 연쇄상구균이 대표적이다.” 피부과 전문의인 로렌 플로치 박사가 말했다. 휴대폰을 넣을 주머니가 없다면 팔 밴드나 허리 벨트에 보관하자. 그러면 땀이나도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