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대구광역시에 살고 있는 양나리라고 합니다. 대구에서 V 퍼스널 트레이닝 소속 트레이너 겸 주부를 겸직하고 있고 나이는 28살이에요.

 

Q: 아이의 엄마로서 시합을 준비할 때 어떤 점이 힘이 드셨나요? 아이를 가진 선수가 핸디캡이 있다고 생각하세요?

A: 가정이 있다 보니 식단관리나 집안 일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무엇보다 운동시간이 가장 아쉬웠어요. 아이가 어려 아직 어린이집에 장시간 맡기지 못해서 운동시간이 길어봐야 두 시간입니다 다른 선수들이 공복 유산소 오전 오후 웨이트 이렇게 여러 차례 운동에 투자할 동안 저는 그 시간에 아이를 봐야 하죠 게다가 아이가 아프기라도 하면 나을 때까지 운동은 일절 못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제게 주어진 시간 내에는 좀 더 하드 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Q: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 출전하셨을 때 키와 체중을 알려주실래요

A: 키는 155cm, 체중은 49kg였습니다. 키가 많이 작은 편이에요.

 

Q: 키가 작으신 편인데 비키니 선수로서 불리함을 느끼시나요? 느낀다면 어떤 점을?

A: 1. 키가 작으니 팔다리 또한 짧아 다른 키 큰 선수들보다 포징을 더 크고 화려하게 해도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바디 비율을 더 다듬고 포징 연습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이번 대회에서 제가 제일 키가 작았는데 하필 최장신 선수 두 분이 제 양옆에 계셔서 그림자에 갇혀있었습니다.

 

Q: 어떤 계기로 아시아 그랑프리라는 대회에 참가하시게 되었나요?

A: 올림피아에 나갈 수 있는 발판으로서 꿈에 좀 더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유일한 IFBB PRO 대회니까요.

 

Q: 그렇다면 비키니 선수로서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올림피아 탑 6가 되는 게 마지막 목표입니다.

 

Q: 비키니 선수 중 롤 모델이 있나요? 있다면 누군지 알려주시겠어요

A: 인디아 폴리노 선수 작은 키에서도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와 무대 장악력이 멋집니다.

 

Q: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에서 IFBB PRO 비키니 선수들을 직접 봤을 때 어떤 점이 국내 선수들과 다르다고 느끼셨나요?

A: 근육의 컨디션과 자신만의 개성 있는 표현력이 굉장하더라고요. 직접 보게 되면 비키니 대회가 이렇게 재밌을 수도 있구나 하는 마음이 드실 거예요.

 

Q: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에서 본 가장 인상 깊었던 비키니, 피지크 선수를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유는?

A: 안젤리카 선수와 제이슨 포스톤 선수… 올림피아 영상을 보며 안젤리카 선수를 알게 되었는데 전 인디아 선수만 매번 눈여겨보곤 해서 잘 몰랐던 선수였어요 그런데 이번 대회에서 눈부신 미소와 자신의 단점을 완벽히 커버하는 포징에 매료되어 팬이 되었습니다 역시 모니터에서만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 건 차이가 많이 나네요. 그리고 제이슨 선수는 일단 미모에 눈이 먼저 갔어요 저뿐만 아니라 같이 포징 세미나에 참석하신 여성분들이 다 그리 느끼셨을 듯합니다 영화배우 뺨칠만한 외모에 팬들을 위해 오랜 비행으로 피곤할 텐데도 피하지 않고 오히려 먼저 스킨십을 하며 사진을 찍어주는 자상함, 시합 당일에는 피지크 포징을 잘 모르 제가 보기에도 물 흐르듯 유연하게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굉장히 멋졌습니다 비키니나 피지크 두 부문 다 미소가 중요한걸 이 두 선수를 보고 많이 깨달았어요.

 

Q: 다른 대회들과 아시아 그랑프리를 출전하셨을 때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걸 느끼셨나요?

A: 타 대회 비키니 선수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근육 컨디셔닝이 다른 점 같아요. 아시아 그랑프리에 출전하는 국내 비키니 선수들은 뭔가 달라 보입니다.

 

Q: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 대회에서 인상 깊었던 두 가지가 있다면 어떤 점일까요?

A: 작년보다 더 업그레이드되어 한층 세련된 무대와 특히 선수들을 위한 배려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여자선수들을 위해 대기실을 따로 마련해주셔서 편하게 옷도 갈아입을 수 있었고 간식과 음료도 많이 준비해 주셔서 지치지 않고 대회 일정을 소화할 수 있었어요 내년 대회엔 피자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

 

Q: 외국 프로 비키니 선수들에게 궁금한 질문을 한 가지 한다면 어떤 질문을 하시겠어요?

A: 가는 허리를 유지하며 풍만한 힙을 가질 수 있는 운동방법과 비시즌의 식단이 궁금합니다.

 

Q: 국내 선수 중 닮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그 이유는?

A: 김수정 선수 다리 길이가 너무 부럽네요 ^^ 전 키가 작아서 키가 큰 선수들이 너무 부럽습니다.

 

Q: 본인이 출전했던 시합 중 가장 기쁘고 기억에 남는 시합은 언제였나요?

A: 12년도의 미스터 대구, 일등은 정해져 있다는 대회에서 예상을 깨고 처음으로 일위를 한 대회라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Q: 비키니 선수로서 시즌/비시즌을 나누는 편이세요? 아니면 항상 비슷하게 유지하시나요?

A: 비슷하게 노력하려고 하지만 맛있는 게 너무 많네요 ^^;

 

Q: 시합 준비 기간 동안 유산소 운동은 하루에 얼마큼 하시나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시나요?

A: 시합 이 주 전까진 유산소 운동은 하지 않습니다. 특히 공복 상태의 유산소 운동은 근육량을 줄이는데 한몫하기 때문에 특히 나요. 시즌 준비를 잘 해왔다면 굳이 찾아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Q: 다이어트 때 가장 즐겨먹는 식단을 알려주시겠어요?

A: 코코넛 오일에 달걀 프라이를 해서 저당 케첩을 조금 찍어먹어요. 생당근도 단맛이 당길 때 먹고요. 물론 맛이 좋진 않지만요 ^^;

 

Q: 시합을 위한 다이어트를 할 때 언제가 가장 힘드세요?

A: 신랑이 늦게 퇴근을 하고 항상 야식을 먹어요 그럴 때마다 터져 나오는 식욕을 억제하기가 힘들죠. 그래서 항상 먼저 잠들려고 합니다.

 

Q: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로 하시나요? 아니면 외국 비키니 선수들처럼 어느 정도 맨몸 저항 운동을 섞어서 하시나요?

A: 섞어서 하는 편입니다. 허리가 굵어지는 사이드 밴드 같은 운동은 제외하고 중량을 줄인 웨이트를 하죠.

 

Q: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과 비키니 선수들에게 적합한 트레이닝의 다른 점은 어떤 거라고 생각하세요?

A: 비키니는 과한 근육이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에 중량을 많이 올려서 하지 않고 프리 웨이트 위주로 저항성 운동을 많이 하는 것 외엔 운동방법은 비슷하다 생각됩니다.

 

Q: 이성으로서 전문적인 운동선수와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중 어떤 쪽을 선호하세요? 그리고 이유는?

A: 운동선수가 저와 같이 운동도 하고 식단도 함께할 수 있어서 좋죠. 하지만 전 이미 결혼해서 의미 없네요 하하.

 

Q: 다이어트 때 가장 도움되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으세요?

A: 운동이 즐거워야 다이어트가 쉽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한 가지 만을 고집하지 않고 여러 종목의 운동을 섞어서 하는 게 좋아요.

 

Q: 힘든 운동과 시합을 준비하다 보면 여자로서 힘이 들 때가 있을 텐데 어떻게 극복하세요?

A: 너무 힘들 땐 강박적으로 운동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쉬어주는 편입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출전하실 시합들 모두 잘 준비하시길 바라고 마지막으로 한 말씀해주세요

A: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 대회에 나온 선수들 모두 앞으로의 길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한 개

후덜덜

11월 1, 2016

몸매도 얼굴도 아주 예쁘시네요^^ 응원하겠습니다~~!

응답

오은택

11월 4, 2016

근육양이 짱짱!!!

응답

산화질소

11월 5, 2016

멋지십니다 ~ !!!1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