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김선진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일산에서 트레이너 일을 하고 있어요.

 

Q: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 출전하셨을 때 키와 체중을 알려주시겠어요?

A: 키는 163cm, 체중은 50kg였습니다.

 

Q: 어떤 계기로 아시아 그랑프리라는 대회에 참가하시게 되었나요?

A: 운동 선생님의 추천으로 참가하게 되었는데 예상치 못하게 1위를 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Q: 그렇다면 비키니 선수로서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쉬운 일은 아니라 생각하지만 올림피아 무대에 꼭 서보고 싶습니다.

 

Q: 비키니 선수 중 롤 모델이 있나요? 있다면 누군지 알려주시겠어요

A: 전부터 쟈넷 라유 선수를 롤 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쟈넷 라유 선수의 전체적인 몸의 근육 라인이 탄탄하면서도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해요. 특히 무대 위에서의 모습은 섹시하고 관능적인 모습이 닮고 싶은 부분입니다.

 

Q: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에서 IFBB PRO 비키니 선수들을 직접 봤을 때 어떤 점이 국내 선수들과 다르다고 느끼셨나요?

A: 외국 IFBB PRO 선수들을 직접 보니 몸이 완벽한 건 기본이었고 무대에서의 카리스마가 정말 남달랐습니다. 무대 매너도 너무나 좋았고요.

 

Q: 다른 대회들과 아시아 그랑프리를 출전하셨을 때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걸 느끼셨나요?

A: 대회가 경쟁 자체로만으로 느껴지지 않아 좋았어요. 대회 시작 전 쟈넷 라유 선수를 비롯한 여러 IFBB PRO 선수의 지도로 리허설도 할 수 있어 실전 무대에서도 리허설 덕분에 더 잘할 수 있었고 직접 프로 선수들이 자세까지 잡아주다 보니 대회에서 실전적으로 여러 가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외국 프로 비키니 선수들에게 궁금한 질문을 한 가지 한다면 어떤 선수에게 어떤 질문을 하시겠어요?

A: 코트니 킹 선수에게 묻고 싶은 건, 어떻게 그 몸을 만들었는지, 식단과 운동에 대해 중요한 비법이 있는지 묻고 싶고요 다른 프로 선수들에게는 평상시 운동하는 방법과 시합에 출전하지 않거나 시합을 준비하지 않을 때 유지하는 관리법을 묻고 싶어요.

 

Q: 본인이 출전했던 시합 중 가장 기쁘고 기억에 남는 시합은 언제였나요?

A: 이번 아시아 그랑프리 국내 비키니 오픈전에서 1위를 했을 때가 가장 기뻤어요. 같이 출전했던 선수들이 다들 몸이 너무 좋았는데 예상치 못하게 좋은 성적을 받게 되었어요.

 

Q: 비키니 선수로서 시즌/비시즌을 나누는 편이세요? 아니면 항상 비슷하게 유지하시나요?

A: 시즌/비시즌을 나누지 않고 비슷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 시합 준비 기간 동안 유산소 운동은 하루에 얼마큼 하시나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시나요?

A: 시합을 준비할 때는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1시간씩 세 번 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시합 준비 때는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Q: 다이어트 때 가장 즐겨먹는 식단을 알려주시겠어요?

A: 고구마와 닭가슴살, 치즈를 즐겨 먹고요 다양한 야채도 많이 먹습니다.

 

Q: 시합을 위한 다이어트를 할 때 언제가 가장 힘드세요?

A: 맛있는 음식이 눈 앞에 있을 때 참기 힘들었어요. 시합 전 추석날 추석 음식들… 특히 갈비찜 같은 음식들이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그 밖에도 다이어트 때는 떡볶이나 치킨이 제일 먹고 싶고 생각나요.

 

Q: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로 하시나요? 아니면 외국 비키니 선수들처럼 어느 정도 맨몸 저항 운동을 섞어서 하시나요?

A: 제 몸의 특성에 맞춘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로 합니다.

 

Q: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과 비키니 선수들에게 적합한 트레이닝의 다른 점은 어떤 거라고 생각하세요?

A: 비키니 선수들에게는 강조되는 몸의 부위가 있기 때문에 더 집중적으로 트레이닝하는 부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일반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전체적인 균형미와 집중적인 부분의 트레이닝을 같이 적절하게 배합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Q: 이성으로서 전문적인 운동선수와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중 어떤 쪽을 선호하세요? 그리고 이유는?

A: 운동하는 일반인이 좋은 것 같아요. 같이 운동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하지만 제가 운동선수로서 같은 일을 한다면 같은 스트레스를 받을 테고 그런 것까지 공유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Q: 다이어트 때 가장 도움되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으세요?

A: 딱 꼬집어 얘기할 수 있는 노하우는 없는 것 같아요. 시간과 노력의 투자가 답인 것 같아요. 많이 움직이고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면서 공들여야 성공적으로 다이어트가 되는 것 같아요.

 

Q: 힘든 운동과 시합을 준비하다 보면 여자로서 힘이 들 때가 있을 텐데 어떻게 극복하세요?

A: 주변에 운동하시는 분들 또 닮고 싶은 분들을 보면서 마음을 바로 잡으려고 노력해요.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출전하실 시합들 모두 잘 준비하시길 바라고 마지막으로 한 말씀해주세요

A: 제가 입상을 한 것을 앞으로 더 열심히 운동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무대 위에서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 한 개

산화질소

10월 14, 2016

“무대에서의 카리스마가 정말 남달랐습니다. 무대 매너도 너무나 좋았구요.” 이 부분 저도 너무너무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응답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