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다이어트 게임 체인저…케토제닉 다이어트

2552-steak_asparagus-1296x728-header-1024x575

기존의 단순한 칼로리를 줄이는 다이어트에서 진화된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이름이 생소한 만큼 낯설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원리만 이해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케토제닉 다이어트에 대해 여러 가지 잘못 알려진 사실들이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다이어트를 쉽게 망칠 수 있습니다. 근육을 유지하면서 지방을 빼는 불가능한 마법 같은 일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케토제닉 다이어트이지만 기본 룰을 지키지 않으면 별다른 효과를 볼 수 수가 없습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원리는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을 극도로 제한되었을 지방을 연소시켜 체내의 활동 연료를 사용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언뜻 보기에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비슷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줄이는 방법이지만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중단하는 상태에 가까울 정도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비슷해 보이긴 하나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루 중 섭취하는 영양소의 비율을 지방 75%, 단백질 20%, 탄수화물 5% 섭취하는 기본적인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첫 주에는 일반적인 다이어트의 시작 증상인 무력함, 에너지 감소, 피로감이 동반되어 오지만 둘째 주부터는 혈중 케톤 수치가 적응되어 평상시와 같은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신체의 연료가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체지방이 연소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주의할 점은 이 기간 동안 탄수화물 섭취가 높아지면 혈중 케톤 수치가 낮아지기 때문에 신체 연료를 탄수화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여 섭취된 지방은 체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

1.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와 케토 제닉 다이어트를 혼돈하여 탄수화물 섭취 (하루 50g 미만 섭취)

2.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 (보디빌더라 하더라도 총섭취량의 40%이하)

3. 다이어트 기간이 너무 짧다 (최소 6주)

 

케토제닉 다이어트 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

소고기, 연어, 계란, 햄, 치즈, 베이컨, 소시지, 버터, 크림, 견과류

댓글 한 개

chocobanana

7월 29, 2016

하루 총 섭취 칼로리를 100% 기준으로 비율 조절 하는것이겠죠?

하루 생활 컨디션 정상범위가 유지되는 칼로리 파악이 우선이겠네요.

오버해도 안될것 같고 너무 마이너스로 가도 안될것 같고…

이래서 다이어트는 경험 싸움인가 봅니다.

응답

운영자

7월 29, 2016

네 맞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