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Nutrition

12 PERCENT FEWER

12 PERCENT FEWER

코펜하겐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콩과 육류로 나뉜 식사를 비교한 결과 콩으로 주된 식사를 한 그룹이 평균 12% 적은 칼로리를 섭취 했다고 합니다.

 

SWEET POTATO, OH, MY

고구마를 삶아서 요리를 하는 경우라면 이제부터는 고구마를 삶은 물을 버리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본의 연구자들이 밝혀낸 결과 고구마를 삶은 물에 고구마의 단백질과 식욕을 조절해서 체중을 낮춰주는 호르몬인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셀라이드 등이 함유 되어 있었습니다.

 

LOW-CARB CRASH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걸로 알려져 있는데 가끔은 식단을 지키기 힘들거나 오랜 기간동안 시행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미시간 대학교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저탄수화물을 하루 동안만 하더라도 인슐린 저항치를 낮춰 체지방을 분해하고 고혈압과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MORE MEAT

지난 수십년간 소고기와 같은 붉은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 심장 질환과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등이 올라간다고 알려져왔습니다. 퍼듀 대학에서 이런 사실들에 대해 24가지 방법으로 연구한 결과 하루에 세번씩 한번에 100g 을 섭취 하더라도 고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 않았으니 적당량이라면 안심하고 섭취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SAY “CHEESE!” AND LIVE LONGER

치즈는 고지방 식품이라는 이유 때문에 가끔은 해로운 음식으로 취급 되기도 합니다. 물론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나쁠수도 있지만 천연 의학계에서 연구한 결과 숙성된 치즈는 스퍼미딘이라는 간을 보호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구가들에 의해 800명의 이탈리아 성인들을 상대로 다이어트시 숙성된 치즈를 함께 섭취했을때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평소보다 혈압과 심장 마비가 올 확률이 40% 낮아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APPETITE HACK

만약 여러분의 다이어트가 식욕 때문에 제대로 시행되고 있지 않다면 음식에 대한 상상을 약간 바꿔보는걸 권합니다. 애버딘 대학의 리포트에 따르면 본인이 음식 섭취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외부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멘탈 이미지를 그렸을 때 평소보다 식욕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 우선 자신이 식사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SPRING FOR SHOOTS

실험용 쥐에게 고지방 식단을 유지한 상태에서 야채에 있는 갓 자라 새싹 채소 잎을 함께 준 결과 체중 감량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걸로 나타났습니다. 새싹 채소 잎은 양상추와 같은 일반 야채들 보다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폴리페놀과 글루코신노레이트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LDL 과 같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Flex - Nutrition

  • BREW HA-HA

    맥주 한잔, 캬! 튼튼하고, 늘씬하고, 건강한 몸을 잃기 싫다면 운동 후에는 알코올 섭취량을 제한하자. BY...

  • BAJA FRESH

    한국인 부부의 멕시코 패스트푸드점 ‘바하 프레시’로 가면 신선하고 몸에 좋은 멕시코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굳이...

  • 1 FOOD, 5 WAYS – CARROTS

    당근 길만 걷자!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당근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그러니까 심심할...

  • DOUBLE THE WEIGHT LOSS

    채식 vs. 당뇨식, 체중 감량 승자는? <미국영양학회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채식 위주 식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