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아나볼릭 윈도우 활용하기

Gaspari-_Yamagishi-1024x768

운동 가기 전 각성 효과가 높은 프리워크아웃 부스터도 한잔 들이켜고 있는 힘껏 다해 미친 듯이 운동을 했지만 아직 끝난 게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운동 후 보충제 섭취와 식사가 남아 있습니다. 운동 전/중/후의 과정을 모두 끝냈을 때 비로소 하루의 운동 루틴이 종료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직후의 아나볼릭 상태를 유지시키고 근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제때 적합한 영양소를 공급해주어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지 않고 쉽게 따라서 섭취할 수 있는 운동 후 아나볼릭 윈도를 채우는 보충제 스택을 공개합니다!

운동 후 아나볼릭 윈도 보충제 섭취를 빠뜨린다 해도 근육에 해가 되거나 운동한 게 허비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때 적합한 보충제를 스택 해줄 경우 근육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는 점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와 같은 조그만 차이가 쌓이고 쌓여서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아나볼릭 윈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나볼릭 윈도란?

강도 높은 운동 후 이화 상태로 되었을 때 영양소 섭취를 통해서 동화상 태인 아나볼릭 상태로 변환시켜줄 수 있는 운동 후 30분 이내의 시간을 뜻 합니다.

 

아나볼릭 윈도를 위한 보충제 섭취는 언제? 그리고 왜?

운동 후 30분 이내. 강도 높은 운동을 하게 되면 피로 물질과 근성장을 방해하는 호르몬 코티졸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근육을 분해하는 이화 작용이 시작되기 때문에 적절한 영양소 섭취로 신체를 아나볼릭 환경으로 바꿔주어야 한다

 

아나볼릭 윈도시 섭취하는 보충제 종류와 양

BCAA: 5g, 특히 류신은 근육의 합성을 시작시키는 mTOR 작용을 활성화시키고 BCAA 성분은 근육 분해를 막아준다.

탄수화물: 35-40g, 운동 중 소모된 글리코겐을 보충시켜주기 위해 가능한 빠른 흡수의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이때 BCAA와 함께 결합될 경우 단백질 합성을 위한 환경이 더욱 빠르게 준비된다.

크레아틴: 5g, 크레아틴은 대부분 운동 전에 섭취하는 걸로 알고 있지만 운동 후 섭취 시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나 근육 회복에는 탁월하다.

WPI 프로틴: 30g, 흡수가 빠른 아이소 레이트 프로틴은 영양소가 체내에 빠르게 전달되어 근육 합성을 촉진시켜준다.

댓글 한 개

기정박

7월 21, 2016

혹시 wpi대신 웨이프로틴을먹어두되나요??…에너자임웨이프로틴같은거..

응답

운영자

7월 21, 2016

네 상관 없습니다

응답

기정박

7월 21, 2016

와 답글도해주시고 정말감사합니다ㅠㅠ 시합전에두 상관없나여?ㅠ

응답

운영자

7월 21, 2016

네 전혀 상관 없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