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첫 대회 시즌기 한 끼 식단 by 정만기

5744c1dacf193b98e8aae04e9e0f618d

식단 구성: 자색 고구마(100g), 닭가슴살(200g), 청양고추(작은거 1개), 숙주나물(한주먹), 들깨, 상추(서너장)

(원래 고구마도 200g씩 먹는데 운동 전에 100g을 미리 섭취해서 운동 후 100g을 섭취했습니다.)

자색고구마는 잘 고르는 요령!

껍질의 색과 속이 선명한 적자색으로 모양이 균일하며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러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색고구마의 효능으로는 노화 예방, 면역력 증진 (자색고구마에는 고구마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E와 베타카로틴 성분뿐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도 많아 노화 예방과 인체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성분은 블루베리에도 있는 같은 성분이며 면역력은 특히 대회준비시 운동량이 올라가면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우니 중요한 성분인 것 같습니다.

 

고구마100g당 들어가는 성분들입니다.

 

숙주나물은 100g 11kcal정도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배부르게 드셔도 살 안찔 음식 같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섬유소는 특히 변비예방에 좋죠.

아스파라긴산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외숙모 숙취해소의 도움을 주고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간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청양고추는 제가 무염식으로 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게 다룬 음식입니다. 밋밋한 닭가슴살을 매콤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양고추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건 물론이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며 꾸준히 먹으면 체지방분해에 효과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귤보다 비타민c가 9배가 많다고 하네요. 또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엔돌핀이 생성되어 스트레스해소 까지!

*대신 너무 많이 드시면 위에서 무리가 갈수 있으니 뭐든 적당히…저는 조그만한거 딱 1개 넣었습니다~ 상추는 고기와 궁합이 좋잖아요. 그 이유는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도와주고

골다공증에 좋은데 비타민D 베타카로틴. 필수아미노산 철분.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운동량이 많아지면 몸이 피곤한데 잠을 잘 못주무시는 경우도 많은데 상추의 줄기에 있는 우유빛 유액 (알칼로이드) 성분이 신경안정작용을 해 숙면을 잘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시즌기 한끼 식단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한 개

오은택

12월 4, 2015

무염식ㄷㄷㄷ
저도 예전에 했었는데 하루종일 머리가 핑핑 돌았어요ㅜㅜ
제대로 된 타이밍에 염분섭취가 오히려 컨디션을 좋게 만드니 다음 시즌엔 염분섭취 부탁드려요^^

응답

정만기

12월 4, 2015

맞는 말씀인 것 같아요.. 좀 더 제 몸을 파악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막바지 되니 오히려 너무 쳐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조언 감사합니다! 다음엔 염분섭취를 하면서 제 몸을 좀 더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응답

그냥하자

12월 7, 2015

볶아서 드신건가요? 자색고구마를 드시는분은 처음이에요 다들 밤고구마나 호박고구마를 많이 드시던데 맛은 괜찮나요?

응답

정만기

12월 7, 2015

여러가지 자연식을 선호해서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거의 먹다가 자색고구마 생각나서 먹어봤는데 새로워서 좋더라구요ㅎㅎ 질릴 때쯤 한번 드셔보세요!

응답

그냥하자

12월 7, 2015

자색고구마 장봐서 한번 먹어바야겠어요 아무래도 직접해보는게 제일이니깐요 ㅋㅋㅋ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