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치트밀이 주는 긍정적 효과

91iuElQtUDL._SL1500_-1024x683

치트 밀이란 다이어트 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음식들을 의미합니다. 속인다는 “Cheat 치트”라는 말의 의미처럼 다이어트 시 스스로를 속이고 몰래 먹는 일반식이라 할 수 있죠. 가볍게는 일반 식사나 찌게, 부침개 등이나 헤비 한 종류로는 튀긴 치킨, 피자, 햄버거 등 주로 지방과 염분의 함량이 높은 음식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제한적인 음식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따르다 보면 군것질이나 일반 음식들을 섭취하고 싶은 유혹이 따라옵니다. 치트 밀을 먹고 싶지만 다이어트를 실패할까 봐 혹은 운동한 보람이 없어질까 봐 망설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1주일에 한두 번 정도의 치트 밀은 몸을 망가뜨리지 않으며 오히려 근성장에 더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치트 밀이 근육을 직접적으로 생성하진 않지만 멘틀적인 부분에서 굉장한 도움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이제 치트 밀을 먹더라도 바르고 안전하게 먹어 봅시다!

 

치트 밀은 체력과 집중력을 높인다!

지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운동을 하기 전 섭취하는 고탄수화물과 고지방 음식은 소고기와 감자, 고구마 같은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할 때 보다 훨씬 체력과 집중력을 높여 줍니다. 체력을 핑계로 항상 치트 밀을 섭취하기보다는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운동 전 햄버거 한 개 정도 섭취해보셔도 효과적입니다.

 

운동 직후 섭취하는 치트 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시에는 평소보다 운동 후 고갈된 글리코겐을 채우기가 어렵습니다. 소모된 글리코겐이 보충되어야 근육의 회복과 성장이 일어나고 다음 운동을 효율적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글리코겐 보충이 더뎌질수록 근육의 성장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운동 직후 빠른 탄수화물 섭취는 글리코겐을 빠르게 보충시켜주기 때문에 이왕 치트 밀을 먹는다면 운동 직후 당이 함유된 치트 밀로 영양을 채워 줍니다. 이때 섭취하는 치트 밀은 시럽을 가득 뿌린 팬케익이나, 캔디, 초콜릿류 등 이 좋은 대안입니다.

 

치트 밀로 신진대사 되돌리기

저칼로리 상태의 식단을 오랫동안 유지하게 되면 신체에서 평소보다 적은 칼로가 공급되는 걸 인지하여 자연적으로 섭취한 칼로리에 맞춰서 활동을 하기 위해 신진대사 속도를 낮춰버립니다.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신진대사량이 높아져야 하는데 다이어트 때문에 신진대사량이 낮아지는 딜레마에 종착하게 되죠. 이때 한 끼 정도의 치트 밀을 섭취 함으로써 평소보다 섭취 칼로리를 올린 후,다시 평소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는 칼로리 싸이클링 방식은 신진대사율이 낮아지는 걸 방지해줍니다.

댓글 한 개

BOBiL

11월 2, 2015

좋은글 감사합니다.^^

응답

빨대

11월 3, 2015

좋은글 감사합니다
말도 안되는거같지만 궁그해서… 그럼 치트밀 식사는 만약 시합있다면 …? 어느 기간 전까지는 괜찮을까요 객관적인 정답은 없겠지만 시합 준비하면서도 치트밀 식사를 하시는 분도 있으나요?ㅎ

응답

운영자

11월 3, 2015

좋게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응답

운영자

11월 3, 2015

제가 아는 프로 선수들은 시합 이주일전 정도까지는 치트 밀 일주일에 한두번은 먹더라구요. 시합 일주일전에는 컨디셔닝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치트밀을 안먹는 선수들도 있는데 먹는 선수들도 있습니다.

응답

빨대

11월 3, 2015

오호 감사합니다
굿 밤 되십시요

응답

hells

11월 3, 2015

치트밀자체가 근데 정크푸드가아니라 시합기준으로 다이어트식단에 순수 탄수화물양만 늘리는거아닌가요? 정크푸드를 먹는다는건 솔직히 일주일간고생한 나에대한 보상심리로 현재까지도 와전이되서 잘못되고있는방법으로 알고있었는데…멘붕이네요><

응답

dldlgks

11월 3, 2015

글 잘읽었습니다.
치트밀은 확실히 가야죠..ㅎㅎ
저같은경우는 정크 푸드만을 고집합니다.^^:

응답

오은택

11월 5, 2015

IMG_1530.JPGIMG_1430.JPG

제가 좋아하는 치트밀 종류입니다. 소고기나 면류인데요. 햄버거나 과자 같은 정크푸드를 먹기도 하지만, 왠만하면 피하고 있습니다. 치트밀이 치트밀답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이 정말 타이트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에 충실하고 그에 따른 체지방이나 몸의 컨디셔닝이 좋은 상태였을 때 치트밀을 하게 되어도 긍정적인 효과를 바라볼 수 있겠죠?

응답

김정현

11월 29, 2015

제 블러그에 좀 퍼갈께요~~^^

응답

태양

9월 4, 2016

좋은글 고맙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