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Athletes & Celebrities

ASK THE CHAMP – STRAIGHT TALK

SIX-TIME REIGNING MR. OLYMPIA

STRAIGHT TALK – 솔직한 이야기

당신의 눈을 믿는가, 다른 누군가가 말해 준 “진실”을 믿는가?

 

“오픈 체급은 시간이 흐르며 발전을 거듭해 지금의 자리까지 왔다. 과거만 추앙하는 일은 멈춰야 한다. 과거의 방식을 무조건 따르라는 것은 말이 안 된다.”

 

Q.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분명 당신인데, 누군가 진짜 우승자는 자신이라고 주장하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

어떤 스포츠에서든 항상 일어나는 일이다. 최후에 남는 진실은 결국 내가 우승했다는 사실뿐이다. 그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누군가 “사실 지난 올림피아는 내가 우승했지”라고 하길래 “너 우승 못 했잖아”라고 답한 적도 있다. 당신이 듣고 싶은 말만 하는 친한 친구들의 말은 듣지 말자. 그들의 말을 들어서 결국엔 우승하지 못 했지 않은가? 솔직히 답해 줄 누군가를 찾아가 자신의 문제가 뭔지 물어보자. 그리고 이렇게 말하자. “변명의 여지가 없어. 최선을 다했는데 졌으니까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와 다음에는 꼭 선전할 거야.” 하지만 사람들은 그렇게 하는 대신에 변명을 늘어놓는데, 그러면 선수들 사이의 증오심에만 불이 붙는다. 아무 데도 도움이 안 된다.

 

Q. 오픈 체급 보디빌더들이 복부 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한다는 아놀드의 말이 사실인가?

아놀드라는 분과 그의 업적은 존중하지만 우리 허리에 대해 그런 말을 해서 좋을 것이 하나도 없다. 2016년 올림피아 무대를 보면 복부에 문제가 있는 선수는 하나도 없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다. 사람들은 보디빌더의 배가 비정상적으로 팽창돼 있다는 걸 문제 삼아 또 보디빌딩을 걸고넘어지려 한다. 아놀드가 똑같은 말이라도 다른 방법으로 표현했으면 좋았을 것이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Flex - Athletes & Celebrities

  • ROY CALLENDER

    그를 재평가하라 ‘로이 캘린더’는 샌도우 트로피를 거머쥘 자격이 있었을지도 모른다. BY GREG MERRITT  ...

  • NO “O” ENCOUNTERS

      올림피아에 세 번째로 출전했을 때 우승하는 것은 정말 불가능할까? 지금까지 올림피아가 53번이나 열렸는데, 올림피아에...

  • OLYMPIA RETURN AFTER 33 YEARS

    1살 때 올랐던 무대, 33년 만에 다시 오르다 1999년에 올림피아에 데뷔한 덱스터 잭슨이 올해 샌도우...

  • RAY OF LIGHT

    일과 삶! 둘 다 잡은 그녀 IFBB 비키니 프로인 셰이릴 레이는 단순한 운동선수가 아니다. 그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