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Nutrition

JUST THE FACTS – HEALTH & NUTRITION

브로콜리 싹으로 지방을 불태우자

브로콜리에 함유된 파이토뉴트리언트가 염증을 줄여서 암 예방을 돕는다는 사실은 이미 입증됐다. 그런데 브로콜리 싹에 관한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과의 싸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일본 카나자와대학교 연구진은 고지방 식사를 하는 쥐에게 설포라판(항산화 작용을 하는 주요 파이토케미컬)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또 다른 그룹의 쥐는 설포라판 없이 고지방 식사만 했다. 그 결과 설포라판을 섭취한 쥐는 다른 그룹의 쥐보다 체중이 15% 느리게 증가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내장지방도 20% 감소했는데, 내장 지방은 장기를 둘러싸서 염증을 유발한다.

 

암과 맞서 싸우자

<분자 발암 작용>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견과류―마카다미아 너트, 헤이즐넛,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효소가 몸속에서 소화된 이후에 활성산소 파괴를 촉진한다고 한다. 카탈라아제와 슈퍼옥시드 디스무타아제라고 불리는 이들 효소는 대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했고, 암세포를 8% 더 많이 죽게 만들었다.

 

 

호두는 남성에 좋다

델라웨어대학교 연구진은 호두를 먹으면 정자 건강이 증진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다가불포화지방을 몸에 공급해서 정자의 움직임과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정자 세포가 산화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막아 줬기 때문이다. 비록 연구진이 실험에 쥐를 사용했고, 쥐가 1일 칼로리의 무려 20%(인간으로 치면 70g)를 호두로 섭취하긴 했지만 과거에 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었다.

 

오래 살자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 연구진은 과일 및 채소 섭취와 심장 질환, 뇌졸중, 심혈관질환, 암, 조기 사망의 상관관계를 살펴봤다. 그랬더니 채소와 과일 섭취를 하루에 10컵(약 800그램)으로 늘리면 매년 780만 명의 사망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글루텐-프리가 안 좋다고?

글루텐-프리 식이요법을 하는 사람 8,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중에서 73명의 응답을 자세히 살펴본 결과가 <역학>에 발표됐다. 이들은 비소 수치가 일반인보다 2배 높았고, 수은수치도 70%나 높았다. 이들의 몸에 독성 물질이 많은 이유는 가공된 글루텐-프리 식품이 대부분 밀가루를 쌀가루로 대체하기 때문인데, 쌀가루는 비료, 흙, 물에 함유된 독성 금속을 빨아들인다고 알려졌다.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Flex - Nutrition

  • JUST THE FACTS – HEALTH & NUTRITION

    집밥의 효과 집에서 요리할수록 건강하게 먹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돈도 절약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 MEATLESS MEALS – RING THE BELL

    MEATLESS MEALS – RING THE BELL (고기 없이 식사 준비하기) 단백질과 비타민C로 가득한 채식주의...

  • ASK THE R.D. – MACRONOMICS

    ASK THE R.D. – MACRONOMICS (영양사에게 물어보세요 – 영양소 비율 계산법) 엄청난 성장을 달성하는...

  • MIGHTY GREAT SANDWICHES

    MIGHTY GREAT SANDWICHES – 엄청나게 좋은 샌드위치 어머니도 이 단백질 가득한 샌드위치가 선명한 근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