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lex - Workout

JUST THE FACTS – OVERLEARN TO TRULY MASTER A SKILL

OVERLEARN TO TRULY MASTER A SKILL (제대로 익히려면 계속 배우자)

<자연 신경과학>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어떤 기술을 이미 익혔다는 생각이 들어도 마음을 단단히 먹고 계속 연습하면 기술이 몸에 더 빨리, 완벽히 밴다고 한다. 연구진은 이 과정을 ‘오버러닝(overlearning)’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웨이트트레이닝이나 스포츠 같은 분야에도 해당된다.

 

계단을 뛰자

맥매스터대학교의 운동학 연구진은 최근 계단의 능력을 테스트했다. 1단계에서는 피험자에게 ‘스테어마스터’에 올라 20초씩 전력을 다해서 3회 운동할 것을 지시했다. 2단계에서는 계단을 한 칸이나 두 칸씩 올랐고, 운동 시간도 60초씩 3회로 늘렸다. 두 방법 모두 최대 산소 섭취량을 늘렸다(1단계에서는 12%, 2단계에서는 7%). 짧고 격렬하게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도 심혈관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는 뜻이니 매주 30분씩이라도 계단을 오르자.

 

PRISE로 건강해지자

스키드모어 칼리지의 연구진은 PRISE(단백질 섭취량 조절, 저항 운동, 인터벌 달리기, 스트레칭, 지구력 운동)라는 운동 및 식이요법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실험해 보니 이미 건강한 사람도 PRISE를 하면 더 건강해졌다. 또한 체지방과 복부 지방이 감소하고, 제지방 체중은 증가하고, 신진대사와 심장 건강도 절정에 다다랐다.

 

 

성숙한 근육

물론 나이 많은 사람이 근육 매스를 보존하려면 젊은 사람보다 매주 더 많이 운동해야 한다. 하지만 나이가 많아도 더 강하게, 꾸준히 운동하기만 한다면 근육 매스와 근육의 탄력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스포츠 & 운동의 의학 및 과학>에 발표됐다.

 

5%

설탕물로 입을 헹구고 뱉으면 지구력이 5%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조지아대학교에서 발표됐다.

 

HIIT로 장수하자

<셀 프레스>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실시하면 세포가 미토콘드리아의 단백질을 더 많이 생성한다고 한다. 미토콘드리아는 에너지를 생성하고, 단백질을 만드는 리보솜도 생성한다.

 

Comments

comments

Muscle & Fitness Korea 콘텐츠 관리자 / 대회 기사 및 취재 요청은 Contact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 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More in Flex - Workout

  • LAY IT DOWN

    옆으로 누워 봐 후면 삼각근에 뽕 좀 넣게. 글: 브라이언 헤이콕   후면 삼각근은...

  • GIANT SETS

    자이언트 세트 이름 그대로다. 더 힘들고, 더 파괴력 있다. 글: 브라이언 헤이콕   가설...

  • A LEG UP ON THE O

    올림피아 대비 하체 끌어올리기 ‘플렉사트론’ 숀 로든은 코앞까지 다가온 올림피아 트로피를 손에 넣기 위해 대퇴사두근과...

  • ALL TOGETHER NOW

    서킷 트레이닝으로 한 방에 해결! 서킷 트레이닝을 하면 근육을 키우면서 지방도 태울 수 있다. BY...